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AI테크TOP10 2종 순자산 5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09:46:3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AI테크TOP10 상장지수펀드(ETF) 2종이 합산 순자산 5000억원을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는 1344억원, KODEX 미국AI테크TOP10타겟커버드콜은 3849억원의 순자산을 기록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AI테크TOP10은 미국 인공지능(AI) 산업을 선도하는 상위 10개 종목을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상품은 AI산업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 단순 시가총액가중방식 대신 시가총액과 더불어 거대언어모델(LLM) 스코어를 적용하는 AI 투자 방식을 통해 미국AI테크 상위 10종목을 엄선했다.

 

이에 따라 AI소프트웨어 부문을 주도하고 있는 빅테크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애플, 아마존, 메타, 테슬라와 함께 AI반도체·네트워크 등 AI하드웨어 대표기업인 TSMC, 엔비디아, AMD, 브로드컴도 30%가량 편입하며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올해 미 월가의 투자 키워드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배트맨(B.A.T.M.M.A.A.N) 종목에 모두 투자 가능해 AI시대에 걸맞는 종목들을 아우른다는 게 해당 ETF의 강점이다. 특히 이번에 M7에 신규 추가된 주문형 반도체 주문형 반도체(ASIC)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로드컴을 이날 기준 약 7.6% 비중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브로드컴, 엔비디아 등 AI 반도체를 독점 생산해주는 TSMC를 약 5%로 투자하고 있다.

 

KODEX 미국AI테크TOP10타겟커버드콜은 KODEX 미국AI테크TOP10와 동일한 주식포트폴리오에 콜매도옵션 전략을 추가해 연 15%프리미엄 월배당 효과를 더한 상품으로, 미국 테크주식에 투자하면서 동시에 높은 월배당을 받기 원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몰리며 상장 이후 2391억원의 누적 순매수를 기록 중이다.

 

송아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KODEX 미국AI테크TOP10은 B.A.T.M.M.A.A.N.과 그 밸류체인에서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TSMC 등의 종목들도 같이 투자하는 만큼 최근 투자 트랜드에 맞춰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미국 AI테크에 집중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KODEX 미국AI테크TOP10을, AI테크 투자와 동시에 연 15%프리미엄 월배당 효과를 함께 누리고자 하는 투자자는 KODEX 미국AI테크TOP10타겟커버드콜을 투자 목적에 맞게 활용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