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전년대비 200% 급신장... 디지털 판로 확대 가속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09:48: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성장을 거듭하며 디지털 판로 확대의 첨병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의 ‘공영라방’ 2023년 취급액이 전년대비 20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 업계의 탈TV 가속이 이어지는 가운데 모바일 중심의 사업재편을 추진해온 결과다. 

 

▲공영홈쇼핑 '공영라방'이 전년대비 200% 급성장 중이다.

‘공영라방’은 지난해 약 300여곳에 달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을 소개하고 총 160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그 중 98%인 294개가 소상공인 운영업체로서 명실상부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다. 라방은 기존 TV홈쇼핑의 다량·다포장 상품과 달리 소량· 소포장 제품의 운영도 가능함에 따라 소상공인을 위한 판로로 떠오르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 육성을 위해 IT 고도화 및 모바일 앱 개편 등의 인프라 조성 뿐만 아니라, 콘텐츠 커머스 육성, 숏폼 활용 등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다.

공영라방은 오는 30일 첫 방송을 앞둔 프로그램 ‘대리고’와 함께 ‘콘텐츠커머스’ 라인업 구축을 완료하고 디지털 판로 확대에 나선다. 월요일 뷰티 전문 프로그램 ‘라뷰쇼’를 시작으로, 화요일 무엇이든 심부름 해드리는 ‘대리고’, 수요일 상상초월 도전 미션 ‘도전자’, 목요일 사연 중심 보이는 라디오 커머스 ‘완판오분전’, 금요일 제주 특산물 소개 ‘퐝타스틱 제주’를 방송한다.

모두 예능과 판매방송을 결합한 ‘콘텐츠커머스’ 프로그램으로, 본방송 뿐만 아니라 숏클립을 활용해 중소상공인 상품의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이고 있다.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임명순 팀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소비자들께서 공영라방에 보내주신 성원과 참여 덕분에 큰 성장세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며, “새해 공영라방이 새롭게 준비한 콘텐츠커머스를 통해 좋은 제품을 갖고도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판로가 되어 많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