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글로벌 이용자 수 2000만 명 돌파...흥행 돌풍 이어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8 10:11:37
  • -
  • +
  • 인쇄
메타크리틱 평점서 한국 MMORPG 역대 최고 기록 세워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이용자 수가 출시된 지 약 3주 만에 2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11일 160여 개 국가에서 출시한 로스트아크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만 1000만 명 이상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출시 이후 약 2주 연속으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대를 유지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로스트아크는 세계 최고 권위의 문화 콘텐츠 리뷰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전세계 게임 평론가들의 리뷰로 집계되는 메타스코어 81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한국 MMORPG로서는 역대 최고 성적이다.

게임만을 전문으로 평가하는 '오픈크리틱'에서도 높은 점수인 82점을 기록하는 동시에 이곳에서 활동하는 게임 전문가 중 86%가 추천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작품성과 완성도 측면에서도 전문가들의 큰 호평을 받으며 신규 모험가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국산 게임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국내 모험가들이 자부심을 갖도록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2025 외국환 골든벨’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전국의 외국환 우수 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외국환 골든벨’은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시작한 외국환 전문 지식 경연대회로 올해 20회차를 맞는 하나은행의 오랜 전통이자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

천재교육, 금천구에 ‘연말 이웃사랑 물품' 기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천재교육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대규모 물품 기부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천재교육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식’을 열고 총 3억2472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정민 천재교육 회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한

3

KB국민은행, '초록우산' 환아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아지원 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