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30 10:16:09
  • -
  • +
  • 인쇄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LG전자가 다양한 맞춤형 바람이 특징인 ‘휘센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을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주거용 1방향 시스템 에어컨 최초로 제품 내부에 투명한 날개인 에어가드를 추가해 바람의 방향을 더욱 정밀하게 조절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사용자는 상황‧공간에 맞춰 6가지 공간 맞춤 바람을 선택할 수 있다.
 

▲ 휘센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 [LG전자 제공]

 

고객은 ▲자동온도바람 ▲매너바람 ▲롱파워바람 ▲스터디바람 ▲쾌적수면바람 ▲숲속바람 등 다양한 맞춤형 기류를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제품 내부의 습기 제거를 위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알아서 설정해주는 ‘AI(인공지능)건조’,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하는 ‘UV나노’ 등 바람이 지나가는 길의 위생을 관리하는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사용자는 리모컨의 ‘상태확인’ 버튼을 눌러 실내 온·습도와 미세먼지 농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에어컨을 활용할 수도 있다.

이번 제품은 지난 3월 세계적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한 바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맞춤 바람을 구현하고 제품 내부 위생까지 쾌적하게 관리하는 신제품을 앞세워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