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CJ와 2028 LA올림픽까지 공식파트너 후원계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0:21:1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가 CJ주식회사(대표 김홍기)와 최상위 후원등급인 공식파트너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2028 LA하계올림픽까지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J는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국가대표 선수단 엠블럼과 집합적 초상권 활용 등 마케팅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팀코리아 선수단 지원뿐 아니라 글로벌 올림픽 현장에서 대한민국 문화와 K-콘텐츠를 알리는 다양한 협업이 가능해진다. 

 

▲ 대한체육회, CJ와 2028 LA올림픽까지 공식파트너 후원계약 체결

이번 재계약은 2024 파리하계올림픽 당시 코리아하우스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며 64,569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성공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성사됐다. CJ제일제당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부터 대한체육회를 후원해왔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식품 부문 후원 외에도 바이오, 엔터, 리테일, 콘텐츠 등 그룹 전반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유승민 회장은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를 통해 스포츠와 K-콘텐츠의 시너지를 전 세계에 보여줬다”며 “2026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과 2028 LA하계올림픽에서도 팀코리아 선수단과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를 함께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기 CJ 대표는 “대한체육회 후원을 통해 팀코리아의 성공과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지원하고, 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서 CJ의 식품, 엔터, 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K-컬처를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CJ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과 2028 LA하계올림픽 코리아하우스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며,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