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암경험청년 크루 활동 성과 공유회 진행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3-10 10:25:05
  • -
  • +
  • 인쇄
건강한 사회복귀와 네트워크 형성
청년돌봄 캠페인 WE CARE 일환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한화생명이 지난 6일 오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 RESET DAY(위케어 리셋 데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중앙 우측),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중앙 좌측) 및 암경험청년 크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위케어 리셋 데이는 암경험청년의 건강한 사회복귀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크루 활동의 성과공유회다.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위케어 리셋'은 한화생명이 대한암협회와 함께 암경험청년이 1인 이상 포함된 팀을 선발해 건강한 커뮤니티 문화 형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성과 공유회에는 2030세대 암 경험청년이 포함된 22개의 크루 총 110명이 참석했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 등 행사 관계자도 함께 자리했다. 크루는 지난해 10월 발대식 이후 올해 2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크루원들은 운동, 식단, 진로 등 사회복귀를 위한 목표를 설정한 후 함께 노력하고 달성하는 과정을 SNS에 공유했다. 이를 통해 암경험청년의 사회복귀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암 경험청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인식을 개선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 크루의 음악 활동을 통해 포기했던 피아니스트의 꿈에 다시 도전하게 된 사연, '다마고치' 크루의 운동 활동을 통해 직장암경험자가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해 1등을 차지한 사연 등은 SNS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크루 리더로 캠페인에 참여한 윤종희 씨(가명, 만 31세)는 "위케어 리셋 프로그램 덕분에 암투병 경험이 있는 또래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사회 복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용기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홍 부사장은 "한화생명은 암 경험청년들의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진들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암 경험청년들의 밝고 건강한 삶을 위해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암 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위케어 리셋'은 자립준비청년 위케어, 가족돌봄청년 위케어와 함께 한화생명이 진행하고 있는 청년돌봄 캠페인 WE CARE의 일환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한강 라인 매장 전년 동기 대비 32% 매출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Inc. 이하 치폴레)’과 합작 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

2

'전현무계획2' 전현무·곽튜브·이세희, 연속 3번 ‘섭외 거절’ 사태 발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 전현무x곽튜브x이세희가 연속 3번이나 섭외를 거절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는다. 1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6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이세희가 ‘60번째 길바닥’ 청주에 뜬 가운데, ‘이세희의 저주’를 의심케 하

3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글날 한정판 2종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 중인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넣었다.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려있는 ‘월인석보’ 속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