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봄맞이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5 10:29:54
  • -
  • +
  • 인쇄
희망과 위로를 위한 공모전 주제 응원·떨림 중 선택해 참여 가능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새봄을 맞아 청춘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2015년부터 대학생들이 글쓰기를 통해 사유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열어오고 있다. 광화문글판에 담긴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주제로 한 공모전은 젊은 세대 간에도 공감과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교보생명이 새봄을 맞아 청춘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교보생명]

 

실제로 지난해 공모전에는 1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감성 충만한 이야기를 글로 녹여냈다. 최근 광화문글판은 김선우 시인의 작품 ‘내 몸 속에 잠든 이 누구신가’로 단장했는데 오랜 노력으로 결실을 얻는 누군가를 지켜보며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번 공모전 참여는 광화문글판 봄편 주제인 ‘응원’이나 ‘떨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국내외 대학에 재학하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대학원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광화문글판 공모전 홈페이지나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1인당 1개 작품만 응모 가능하며 3000자이내 분량으로 에세이를 작성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대산대학문학상 수상자와 심사위원,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최종 수상 결과는 5월 안으로 광화문글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는데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과 명예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싱그러운 새봄을 맞아 광화문글판 문안을 음미하며 자신의 생각을 차분하게 써 내려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청춘의 소중한 사연들이 모여 마음에 울림을 주는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이다.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는데 이번 광화문글판 ‘봄편’은 오는 5월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내걸린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소액결제 피해 수일 지났지만…"범행 수법 아직 파악 못해"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새벽 시간대에 소액결제 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지 수일이 지났지만 범행 수법은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9일 KT에 따르면 피해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에서 집중됐고, 모두 새벽 시간대에 발생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구체적인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다. 초기에는 지역 기반 악성

2

'신랑수업' 이정진, 무려 10년만에 소개팅 "좋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이정진이 약 10년 만에 소개팅을 한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이정진이 자신의 동네인 성수동에서 단아한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정진은 근사한 차림으로 한 카페에 등장한다. 그는 “오늘은 지인분의 소개

3

'나는 SOLO' 28기 솔로녀들, 충격의 첫인상 선택...몰표 받은 인기남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 솔로녀들의 첫 속마음이 낱낱이 드러난다. 10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솔로나라 28번지’를 충격에 빠뜨린 솔로녀들의 첫인상 선택 결과가 공개된다. 앞서 28기 솔로남들은 마음에 드는 솔로녀들에게 금반지 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