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국제 박람회서 5G 통신·반도체용 CCL 전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0 10:30:31
  • -
  • +
  • 인쇄

㈜두산은 오는 21∼2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KPCA show 2022'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PCB&반도체패키징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PCB 및 반도체패키징 관련 전문 전시회다. 

 

▲ 2022 KPCA 두산 부스 이미지 [두산 제공]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5G 안테나 모듈과 미세전자기계시스템 발진기(MEMS OScillator)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동박적층판(CCL)을 소개한다.

5G 안테나 모듈은 빔포밍 안테나 기술을 적용한 5G 무선 중계기의 핵심 부품으로, 신호 송수신과 주파수 변환 등의 기능을 탑재한 통합 솔루션 모델이다. 현재 국내 모든 이동통신사의 28GHz 주파수 대역에 대응할 수 있고, 중국·유럽·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해 26·39GHz 안테나 모듈도 개발 중이다.

발진기는 전자기기·통신시스템 등 내부 신호 주파수를 발생하는 핵심 부품이다. 이번에 두산이 전시하는 발진기는 ▲하나의 장치에서 2개 주파수 동시 송출 ▲외부 충격이나 전자파에 대한 내구성 ▲온도·습도 변화에도 안정적인 성능 유지 ▲낮은 전력 소비량 등의 특성이 있다.

이외에도 ▲반도체 칩과 메인보드를 전기적으로 접속시키고 반도체를 보호하는 패키지용 CCL ▲서버, 통신 기지국 등에 사용되는 유무선 통신 장비용 CCL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등에 주로 활용되는 연성 CCL(FCCL) 등이 전시된다.

유승우 두산 전자BG장은 "이번 전시회는 두산 CCL 제품의 우수성뿐 아니라 신사업과 신제품을 홍보해 국내외 소비자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선제적인 시장 수요 대응, 하이엔드 제품 비중 및 신사업 확대 등을 통해 첨단 전자소재 및 부품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24, 지역활성화 동참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연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와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2023년 1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기부금액에 따라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10

2

스마일게이트, TGS 2025 세부 프로그램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와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 게임쇼 2025(이하, TGS 2025)’에서 게임 시연존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TGS 202

3

KB금융,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시작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11일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디지털·금융 정보 격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 주민을 위해 ‘KB착한푸드트럭’과 연계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예방교육은 지난 2011년부터 농식품부에서 펼쳐온 대학생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KB금융의 보이스피싱 교육을 결합하는 형태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