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이용자들의 소중한 순간이 담긴 1만여 건의 사연 소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2 10:45:57
  • -
  • +
  • 인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기사 대상 '승객 감사메시지 전달'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카카오 T 택시기사들을 위한 ‘승객의 감동메시지 전달’ 이벤트를 오는 4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해 12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카카오 T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 T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에 대한 사연 공모 이벤트를 사전 진행했다. 해당 사전 이벤트가 운영된 약 40일 동안 총 11,098개에 달하는 승객들의 메시지가 접수됐다. 



1만여 건에 달하는 승객들의 감사 메시지는 이번 전달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 T 택시기사 앱에서 공개됐다. 첫 출근길 응원, 우울한 날의 위로, 아이와의 병원가는 길에 받은 친절한 한마디 등 마음 따뜻해지는 다양한 사연들이 소개된 바 있다.

‘승객 감사메시지 전달' 이벤트는 지난 3월 21일부터 2주 동안 카카오 T 택시기사 앱 내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 T 택시기사 앱을 이용하는 기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경우 ►승객의 감사메시지가 담긴 2분 길이의 영상을 확인한 후 ► 화답의 메시지를 적어보내면 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승객에게 보낸 택시기사의 답장 중 3,000개를 선정해 GS편의점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해당 메시지는 오는 4월 중 카카오 T 앱에서 이용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안전한 이동을 위해 항상 애쓰는 택시기사님들께 승객들이 가진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승객과 기사 사이의 따뜻한 소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택시업계와의 상생 및 종사자 처우개선을 목표로 ‘모빌리티 상생재단(가칭)’을 설립하고 3년간 200억 원 투입 계획을 밝히는 등 플랫폼 종사자와의 상생 활동 지속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지난해 9월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끝)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JW신약, 듀크레이 ‘케르티올 크림’ 론칭…스킨케어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신약은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듀크레이(Ducray)의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케르티올)’을 국내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JW신약은 지난해 듀크레이의 모발 케어 화장품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스킨 케어 제품을 추가하며 두피와 피부를 아우르는

2

대원제약,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코대원플러스정’ 허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코대원플러스정’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코대원플러스정은 기존 진해거담제 ‘코대원정’에 생약 성분인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 11% 에탄올건조엑스를 더한 복합제다.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는 항균·항바이러스 작용을 통해 급성 기관지염 치료에 쓰인다. 이와

3

강남 조성명-용산 박희영 TOP10 진입, ‘K-브랜드지수’ 서울시 지자체장 순위 싸움 치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서울시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