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테라’, ‘칼날의 사령관’ 1차 업데이트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30 10:50:29
  • -
  • +
  • 인쇄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30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대규모 업데이트 ‘TERA: AWAKE’의 1차 업데이트인 ‘칼날의 사령관’을 진행했다.

1차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최상위 난이도의 던전 ‘코어 융합소’다. ‘코어 융합소’는 코어 에너지로 작동하는 강력한 공격 시설이 존재하는 곳으로, 엑소도르 지역의 최후 사령관이자 ‘칼날의 사령관’으로 불리우는 ‘로가쉬’가 보스로 등장한다. 연인 루크미아를 잃고 광기에 사로 잡힌 ‘로가쉬’를 통해 기존 스토리와 연결되는 ‘테라’의 새로운 스토리들을 만나볼 수 있다. 

 

▲ 크래프톤 제공


새로운 장비 시리즈인 ‘마흐트난의 장비’도 추가된다. 무기, 갑옷, 장갑, 신발 등을 포함한 ‘마흐트난의 장비’ 시리즈는 승급을 통해 능력치를 향상했던 기존 아이템과 달리 제작이나 거래, 던전 드랍 등을 통해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장비의 성능 중 불필요한 랜덤 옵션을 없애 장비 성능을 더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이외에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세팅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갤러리 기능,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모닥불 시스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2차 대규모 업데이트 ‘공명’은 내달 28일에 진행된다. ‘테라’는 2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발데론 원정대 모집 이벤트로 원정대에 신청한 유저에게 외형 아이템, 한정판 칭호 등 원정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및 관련 이벤트 정보는 ‘TERA AWAKE’ 이벤트 페이지 또는 ‘테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하계 성수기 맞아 일본·동남아 부정기편 확대…부산·인천 하늘길 넓힌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하계 성수기를 앞두고 부정기 노선 운항을 확대하며 노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에어부산은 올 하계 시즌을 맞아 부산발 일본 소도시 노선과 인천발 중·단거리 해외 노선을 중심으로 총 4개 부정기편을 운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운항은 부산발 시즈오카 다카마쓰와 인천발 홍콩 치앙마이 노선으로, 지역 수요 확대와 신규 노선

2

LG전자,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제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창사 이후 첫 주주가치 제고 목적의 자기주식(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주주 배당은 직전 년도 대비 35% 이상 늘린다. 중장기 관점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이어가는 동시에 앞서 발표한 주주환원 계획을 이행하며 단기적 주주가치 제고에도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이사회 결의를 거쳐 총 1000

3

맘스터치, '부당이득금 반환' 대법원 최종 승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 가맹본부가 일부 가맹점주들이 제기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최종 승소했다. 29일 맘스터치 가맹본부에 따르면 대법원 민사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이날 일부 가맹점주들이 가맹본부를 상대로 제기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원심 판결을 확정하고 가맹본부의 손을 들어줬다. 이번 판결로 가맹본부가 가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