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테라’, ‘칼날의 사령관’ 1차 업데이트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30 10:50:29
  • -
  • +
  • 인쇄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30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대규모 업데이트 ‘TERA: AWAKE’의 1차 업데이트인 ‘칼날의 사령관’을 진행했다.

1차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최상위 난이도의 던전 ‘코어 융합소’다. ‘코어 융합소’는 코어 에너지로 작동하는 강력한 공격 시설이 존재하는 곳으로, 엑소도르 지역의 최후 사령관이자 ‘칼날의 사령관’으로 불리우는 ‘로가쉬’가 보스로 등장한다. 연인 루크미아를 잃고 광기에 사로 잡힌 ‘로가쉬’를 통해 기존 스토리와 연결되는 ‘테라’의 새로운 스토리들을 만나볼 수 있다. 

 

▲ 크래프톤 제공


새로운 장비 시리즈인 ‘마흐트난의 장비’도 추가된다. 무기, 갑옷, 장갑, 신발 등을 포함한 ‘마흐트난의 장비’ 시리즈는 승급을 통해 능력치를 향상했던 기존 아이템과 달리 제작이나 거래, 던전 드랍 등을 통해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장비의 성능 중 불필요한 랜덤 옵션을 없애 장비 성능을 더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이외에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세팅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갤러리 기능,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모닥불 시스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2차 대규모 업데이트 ‘공명’은 내달 28일에 진행된다. ‘테라’는 2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발데론 원정대 모집 이벤트로 원정대에 신청한 유저에게 외형 아이템, 한정판 칭호 등 원정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및 관련 이벤트 정보는 ‘TERA AWAKE’ 이벤트 페이지 또는 ‘테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비29’, 판매채널 늘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스낵 ‘비29’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농심은 현재 편의점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29의 유통망을 15일부터 편의점 전 채널로 확대하고, 이후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으로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비29는 1981년 출시된 제품으로, 카레맛 스낵의 원조로 꼽힌다. 농심은 그동안

2

두산건설, 강화도에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주택 시장은 최근 4년간 경기 침체와 공사비 상승, 미분양 증가, PF 대출 경색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흐름을 보였다. 이에 따라 건설사와 시행사들이 추진해 온 사업 대부분이 지연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가운데 두산건설은 인천 강화군 선원면창리에 신규 아파트 단지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를 선보이며 분양 시

3

디저트39, 제철 공주 밤으로 완성한 라떼 2종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저트39가 가을을 맞아 제철을 맞은 공주 밤을 활용한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밤 특유의 깊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해, 가을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공주밤라떼’는 잘 익은 제철 공주 밤을 사용해, 밤 본연의 달콤함과 깊은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낸 라떼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