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Global Desk' 3곳 일요일에도 영업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9-27 10:56:34
  • -
  • +
  • 인쇄
의정부, 김해 매주 일요일 10시~16시
광희동 2·4째주 일요일 10~16시 영업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담 창구인 ‘Global Desk’를 새롭게 설치하고, 일부 영업점에서 일요일 영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은행 명동 본사 전경. [사진=우리은행 제공]

 

'Global Desk'는 본점영업부(미국·중국 특화), 광희동금융센터(몽골·러시아 특화), 의정부금융센터(태국·캄보디아 특화), 김해금융센터(인도네시아 특화) 등 4개 영업점에서 운영된다.

 

특히, 의정부금융센터와 김해금융센터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희동금융센터는 2·4째 주 일요일 같은 시간에 문을 열어 평일에 방문하기 어려운 외국인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확장으로 우리은행의 'Global Desk'는 기존의 구로본동지점, 서울대학교지점, 신제주금융센터, 서귀포지점에 더해 총 8개 영업점으로 확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각 'Global Desk'에 해당 국가의 현지인 직원을 배치해 계좌 개설, 스마트뱅킹, 환전과 송금 업무는 물론 맞춤형 금융상품 상담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외국인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업망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12년 안산외국인특화지점을 시작으로, 지난 3월에는 외국인 직접투자 특화채널인 '글로벌투자WON센터'를 신설하는 등 외국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또한, 전국 20개 출입국사무소에 여권 인식 ATM기를 설치, 외국인등록증 발급 수수료 수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2025 외국환 골든벨’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전국의 외국환 우수 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외국환 골든벨’은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시작한 외국환 전문 지식 경연대회로 올해 20회차를 맞는 하나은행의 오랜 전통이자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

천재교육, 금천구에 ‘연말 이웃사랑 물품' 기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천재교육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대규모 물품 기부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천재교육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식’을 열고 총 3억2472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정민 천재교육 회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한

3

KB국민은행, '초록우산' 환아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아지원 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