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한복규 부장 등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23 11:31:05
  • -
  • +
  • 인쇄

효성은 지난 21일 '2022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로 한복규 효성티앤씨 취저우 네오켐법인 부장과 서정일 효성화학 네오켐PU 용연공장 차장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에게는 상금 5000만 원과 상패가 각각 수여됐다. 

 

▲ 서정일 효성화학 네오켐PU 용연공장 차장 [사진=효성 제공]


한 부장과 서 차장은 '삼불화질소(NF3)' 생산 공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NF3는 반도체의 공정 과정에서 사용되는 세정용 가스로, 미세한 불순물도 용납되지 않는 환경에서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제조공정을 수정하는 과정도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공정 개선을 통해 중국 취저우 공장과 국내 용연 공장 생산량이 대폭 증대됐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해 판매 이익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효성이 우수 협력사에 시상하는 '올해의 효성인상 특별상'은 NF3 가스 생산에 사용되는 고순도 니켈 전극을 제작하는 업체인 케이피씨엠에게 돌아갔다.

케이피씨엠은 NF3 생산효율 개선과 유지보수 비용 등 제조원가 절감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의 기술 중시 경영철학을 생산 현장에서 직접 실현한 수상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2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3

교촌,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인 ‘소싯(SAUCIT)’은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브랜드로,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했다. 매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