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반숙란에 과일, 그리고 요거트까지 더하면 간편하고 든든한 건강 한 끼 완성”
스타벅스 코리아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길에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개별 패키지 상품들을 추천한다. 반숙란, 과일 등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조합하면 든든한 한 끼로도 손색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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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이른 새벽 고향으로 출발하는 고객에게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장거리 운전으로 휴게소 등에서 급히 식사를 챙겨야 하는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기회가 될 수 있다.
■ 반숙란 1개만 먹고 싶을 땐 ‘한개란’
스타벅스는 지난달 무항생제 계란으로 만든 반숙란인 ‘한개란’을 새롭게 출시했다. 출시 7일 만에 약 5만 개가 판매되며 고객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개란’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2개입인 시중 반숙란 상품들과 다르게, 1개입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건강한 한 끼’를 중요시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과일, 요거트 등에 반숙란을 곁들여 칼로리 부담은 줄이고 포만감을 살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스타벅스답게 동물복지 인증 농장에서 자란 닭이 낳은 무항생제 계란으로 만들었다. 맛도 신경 썼다. 낮은 염도의 반숙란으로 계란 본연의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최대한 살렸다.
■ 신선한 과일을 즐기고 싶을 땐 ‘하루 한 컵 레드(RED+)’와 ‘프리미엄 바나나’
국내산 사과와 방울토마토를 한 컵에 담은 ‘하루 한 컵 레드(RED+)’도 인기다. 사과와 방울토마토를 모두 세척하고, 사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 누적 판매량(1월~9월)만 150만 개에 달하는데, 다양한 과일을 챙겨 먹기 어려운 1인 가구와 더불어, 출퇴근으로 바쁜 직장인,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 등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바나나 한 개로 구성된 ‘프리미엄 바나나’도 눈에 띈다. 매일 하나씩 신선한 바나나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 요구에 맞게 바나나 1개만 담아 선보인 제품으로 2009년부터 꾸준히 판매 중이다.
■ 진한 그릭 요거트를 맛보고 싶을 땐 ‘파예 무지방 요거트’
스타벅스는 올해부터 그리스 1위 요거트 브랜드인 ‘파예(FAGE)’의 무지방 요거트 2종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 등을 통해 구매해야 했던 해외 유명 요거트를 스타벅스 매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찾는 고객들이 많다.
파예 무지방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훨씬 더 진하고 크리미한 질감을 자랑하는 그릭 요거트다. 특히, 무지방으로 칼로리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어 일석이조다. ‘한개란’과 ‘하루 한컵 레드’와 함께 즐기면 단백질 보충과 포만감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강여화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반숙란, 한 컵 과일 등 개별 패키지 상품들을 식사 대용으로 자리 잡으면서 고객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페어링할 수 있는 상품들을 기획하고 있다”며, “기존 상품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반숙란 1개입 상품 등 스타벅스의 ‘한 끗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상품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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