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제네시스 GV60’에 커넥티드카 음악 스트리밍 제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6 11:36:21
  • -
  • +
  • 인쇄
지니 실시간차트, 드라이빙 큐레이션, 좋아요 음원 등 이용 가능

지니뮤직이 새롭게 출시되는 제네시스 GV60 차량에 KT, 현대자동차그룹과의 기술제휴로 인공지능(AI) 뮤직플랫폼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6일 밝혔다.

GV6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전기차 전용 플랫폼 모델이다.
 

▲ 지니뮤직 AI서비스가 탑재되는 제네시스 GV60 실내 [지니뮤직 제공]

 

GV60 차량 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통합 표시계(ccIC)를 통해 AI 음악 플랫폼 지니를 사용할 수 있다.

차량 내 네트워크로 지니서비스가 제공하는 초고음질 무손실 FLAC 16비트, 24비트 음원도 끊김 없이 재생된다.

평소 즐겨 듣는 지니 실시간차트, 드라이빙 큐레이션, 개인화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음원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지니 이용자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앱(GCS)에 로그인 후 GV60에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지니뮤직CI]

 

지난 2017년부터 현대차그룹과 KT‧지니뮤직은 기술제휴를 맺었고 지난해 12월 국내 업계 최초로 지니뮤직 음악서비스가 GV70에 탑재됐다.

이후 무선 업데이트 기술(OTA)로 기존 제네시스 GV80, G80 차량 고객들도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한 달간 제네시스 차량에서 발생한 지니 스트리밍 건수는 5개월 전보다 571% 증가했다.

서인욱 지니뮤직 기술혁신본부 전무는 “현대차그룹‧KT와 협력해 혁신적인 음악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음악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있다”며 “고객이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음악 감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