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숙명여대와 청년 대상 ‘온라인 직무 멘토링’ 실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16 11:37:23
  • -
  • +
  • 인쇄
HDC그룹 계열사 여성 임직원 20명으로 멘토 구성

HDC그룹(회장 정몽규)의 계열사 임직원 20명은 지난 15일 오후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와 함께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여(女)담(talk)’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진입을 준비하는 숙명여대 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봉사자 1명당 6명 이하의 소규모 그룹으로 편성해 약 90분간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화상회의 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 HDC현대산업개발 직원이 ‘랜선여(女)담(talk)’ 프로그램에 참여한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화상회의 앱을 통해 직무 멘토링을 하고 있다. [사진=HDC그룹 제공]

 

숙명여대 학생들은 부동산개발, 물류관리, R&D, 조경, 인테리어, 영업, 홍보마케팅, HR, 전략기획, 사회공헌 등 HDC그룹 멘토 20명의 담당 직무 가운데 선호하는 분야를 선택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학생들의 사전 질문사항을 바탕으로 직무소개, 업무환경·비전, 준비 방법 등 자신의 업무 지식과 경험담을 공유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HDC그룹 계열사의 연합 활동으로 진행됐다. HDC그룹은 멘토 전원을 여성 직원으로 구성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임유빈 HDC현대산업개발 도시개발1팀 매니저는 “몇 년 전 취업준비생 시절의 고민을 똑같이 하고 있을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은실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 과장은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요즘, 여성 현직자 멘토들의 조언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HDC그룹과 숙명여대가 협업하는 기회를 자주 만들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랜선여담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해온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잡(job)담(talk)'의 외전 개념으로 기획됐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