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3분기 영업익 216억…전년比 289.7%↑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0 14:15:31
  • -
  • +
  • 인쇄
내년 1분기 NFT거래소 오픈 예정

게임빌이 올해 3분기 매출 459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 당기순이익 172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에 비해 55%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43%, 2231%씩 큰 폭으로 늘어났다. 영업익은 지난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289% 오른 수치다.

 

▲ [게임빌 CI]

 

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MLB 퍼펙트 이닝 2021’ 등 야구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가 실적의 밑바탕이 됐다고 분석했다. 이에 더해 주요 자회사와 ‘코인원’의 실적 호조로 관계기업 투자이익이 증가한 점도 주효했다.

게임빌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신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컴투스 브랜드로 역량을 결집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포괄하는 종합 콘텐츠‧플랫폼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게임 전문 플랫폼인 ‘하이브’에 블록체인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탑재하고 자체 토큰도 발행할 예정이다.

연간 글로벌 활성 이용자 1억 명 이상을 보유한 하이브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오픈 플랫폼 연합체를 추진할 계획이다.

게임빌은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에 최적화한 게임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내년 1분기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비롯해 ‘프로젝트 MR(가칭)’을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빌의 대표 지적재산권(IP) ‘게임빌프로야구’도 블록체인 기술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접목해 내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

역할수행게임(RPG)‧캐주얼‧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개발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보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연대해 라인업을 확대하고 새롭게 떠오른 수익창출형게임(P2E) 시장을 빠르게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코인원을 비롯해 테라 플랫폼 운영사인 ‘테라폼랩스’, K팝 해외사업을 펼치는 ‘마이뮤직테이스트’ 등과 협력해 내년 1분기에 NFT 거래소를 오픈할 계획도 밝혔다.

K팝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화보‧팬아트와 향후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 등 계열사들의 K콘텐츠를 디지털 자산화해 NFT 거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