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나서...배구단 등 동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6 14:37:41
  • -
  • +
  • 인쇄

태광그룹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태광그룹은 지난달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과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의 홈 개막전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태광그룹이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를 설치했다. 

 

▲ 흥국생명핑크스파이더스 여자배구단의 김연경 선수(왼쪽)와 옐레나 므라제노비치가 2030세계엑스포 부산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제공]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은 태광그룹 계열 여자배구단으로, 국내 여자프로배구에서 유일하게 4회 우승을 기록 중인 인기 구단이다.

태광그룹은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핑크스파이더스를 통해 다양한 유치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홈 경기장 내 플래카드 설치와 함께 대형 전광판으로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 중이다.

또 '배구여제'로 불리는 김연경 등 소속 선수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영상도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태광그룹은 창업주인 고 이임용 회장이 1954년 부산 문현동에서 설립한 태광산업사와 더불어 1971년 부산 상공인들의 출자로 만들어진 고려저축은행(옛 향도흥업주식회사) 등 계열사가 부산시와 깊은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는 부산·경남에 사업장을 보유한 태광산업,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등의 계열사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명마루, ‘2026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퀵스텝 신제품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테리어 바닥재 전문 기업 신명마루는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자재와 최신 건설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유지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건설·건축

2

새마을금고 860억 불법 대출 의혹…임직원부터 브로커까지 기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역 건설업자와 공모해 허위 서류를 꾸미는 방식으로 수백억 원대 불법 대출을 실행하고 금품을 수수한 새마을금고 임직원 등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직무대리 부장검사 이근정)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새마을금고 대출팀장을, 특경법 위반(사기) 등의 혐의

3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