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AI서비스 고도화에 데이터브릭스와 맞손...신사업 개발 협력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4:51:0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BC카드가 AI 기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브릭스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BC카드가 11일 오전 서울 시내 소재 호텔에서 데이터브릭스社와 함께 데이터 및 AI 활용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부터)사진은 MOU에 참석한 최원석 BC카드 사장론 가브리스코(Ron Gabrisko) 데이터브릭스 CRO(최고수익책임자). [사진= BC카드]

 

이날 오전 서울 시내 소재 호텔에서 최원석 BC카드 사장, 론 가브리스코(Ron Gabrisko) 데이터브릭스 CRO(최고수익책임자), 조명식 BC카드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BC카드가 보유하고 있던 방대한 소비 데이터를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AI 플랫폼 구축 ▲신규 비즈니스 구현 및 기술 개발 협력 ▲AI 관련 외부 사업자 발굴 및 확대 등 업무 범위를 확장해 나갈 수 있게 됐다.

 

또한, 내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업무에도 AI를 활용해 업무 고도화 및 리스크도 줄여 나갈 예정이다.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데이터 분석과 AI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브릭스에서 개발한 솔루션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손쉽게 처리하고 분석해준다. 또한 머신러닝을 통해 AI 모델을 학습시켜주는데 특화돼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폐막된 MWC 2025에서도 BC카드가 새롭게 선보인 AI 기반 서비스가 공개되면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 서비스는 특정 가맹점에서 KT의 ‘하이오더’로 주문된 제품을 BC카드 페이북으로 결제하면 AI가 고객의 다음 행동을 예측해 연관 상품을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박람회에 참석한 다수의 글로벌 결제회사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생성형 AI와 데이터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데이터브릭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BC카드의 데이터 인프라 혁신 및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어 보다 고도화된 차세대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론 가브리스코(Ron Gabrisko) 데이터브릭스 CRO는 “한국은 데이터브릭스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BC카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BC카드 뿐만 아니라 한국 금융 산업 전반의 데이터 및 AI 혁신을 주도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각 조직의 고유한 데이터를 반영한 AI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구현함으로써, 수백만 BC카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조직 전반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개관 기념 다이닝 프로모션 대거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 호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The Westin Seoul Parnas)’가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시그니처 다이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웨스틴의 핵심 가치인 ‘Eat Well’을 반영한 이번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는 웰니스 미식을 콘셉트로 한다.호텔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온:테이블(ON:TAB

2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3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