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팔지않고 옮긴다' 퇴직연금 이벤트 진행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4:58:5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이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에 맞춰 내년 1월31일까지 '팔지않고 옮긴다! 퇴직연금(IRP, DC)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시행되는 '퇴직연금 실물이전'은 투자자들의 퇴직연금계좌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다른 금융사로 옮길 수 있는 제도다. 지금까지는 다른 금융사로 퇴직연금을 옮길 때 운용 중인 투자 상품을 모두 매도하고 현금화하거나 만기일까지 기다렸다가 이전해야 했지만 이번 제도 도입에 따라 이런 불편함이 해소됐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실물이전 사전예약기간인 오는 14일까지 예약을 완료한 후 이벤트 기한 내 KB증권으로 실물 이전까지 완료한 모든 투자자들에게 '배달의민족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최소 이전 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사전예약을 하지 않았다고 해도 이벤트 기간 동안 KB증권으로 퇴직연금 순입금(이전) 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900만원 미만은 '배달의 민족 상품권 1만원권', 9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은 '배달의 민족 상품권 2만원권', 3000만원 이상은 '배달의 민족 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내년 2월1~28일 잔고유지기간이 있으며, 이를 지켜야 혜택이 제공된다.

 

KB증권은 퇴직연금 뿐 아니라 개인연금저축계좌 순입금(이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자넌 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최소 순입금 금액인 100만원 이상 순입금(이전)시 '신세계상품권 1만원', 최대 순입금(이전) 금액인 3억원 이상 순입금(이전) 시 '신세계상품권 200만원'이 제공된다.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으로 400조원에 육박하는 퇴직연금 시장의 대규모 머니무브가 일어날 것"이라며 "증권사 특성에 맞는 투자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금융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연금 서비스와 혜택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퇴직연금 실물이전은 KB증권 취급상품 및 이전 가능상품만 가능하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2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3

NC소프트, 엔씨패밀리존서 ‘라프텔’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전국 엔씨패밀리존(NCFZ) PC방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NC와 라프텔은 지난 8월 콘텐츠 유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을 방문하면 별도 멤버십 없이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3700여 종을 시청할 수 있다.NC는 라프텔 서비스를 기념한 오프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