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틸다×이랜드그룹 유통채널 진출 시너지로 새 성장동력 확보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6:19:4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수입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큐레이션하는 브랜드 ‘마켓틸다’가 이랜드그룹의 유통채널에 공식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마켓틸다가 백화점 마트등 대형 유통채널 전략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신호탄으로, 시장 확대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 마켓틸다의 다양한 제품

마켓틸다는 이미 약국, 카페, 식료품점 등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틈새 공간을 활용한 ‘샵인샵’ 모델을 선보이며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이랜드그룹과의 협업을 통해서는 백화점, 아울렛,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장 등 이랜드의 전국적 오프라인 유통망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마켓틸다 관계자는 “이랜드 유통 채널은 폭넓은 소비자 접점을 보유하고 있어 마켓틸다의 브랜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상품 큐레이션, 매대 디자인, 브랜드 관리까지 본사가 직접 지원하며 유통 채널 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마켓틸다는 엄선된 수입 생활용품과 소형 공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500여 개 매장과의 협업 경험을 축적해 왔다. 이번 이랜드 입점은 단순한 입점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대형 유통망을 통한 브랜딩 강화와 함께, 프리미엄 생활용품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마켓틸다는 비교적 적은 공간으로도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을 갖추고 있어 대형 매장의 유휴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매력적”이라며, “이번 이랜드 채널 진출은 마켓틸다의 브랜드 성장에 있어 좋은 방향의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