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작년 주문액 2천억원 돌파"

장준형 / 기사승인 : 2024-01-14 15:35:50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현대홈쇼핑은 모바일앱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주문액이 작년에 2천2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2018년 모바일 쇼핑족을 겨냥해 모바일 전용 생방송 '쇼핑라이브'를 시작했으며 작년 1월 채널명을 쇼핑라이브의 줄임말인 '쇼라'로 바꿨다. 쇼라의 1인당 월평균 생방송 주문 금액은 36만5천원으로 집계됐다. 

 

▲현대홈쇼핑 쇼라 라이브 방송 현장. [사진=현대홈쇼핑]

이는 2021년 대비 53%, 2022년 대비 13% 각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쇼라의 20∼30대 고객 1인당 주문 금액은 전년 대비 56% 급증했다고 전했다.

박봉석 현대홈쇼핑 쇼라팀장은 "40∼50대가 주 구매층인 TV홈쇼핑과 다르게 쇼라에서는 20∼30대 고객을 타깃으로 색다른 상품과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인 결과 고정 고객이 늘어 1인당 주문 금액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쇼라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겨냥해 일반적인 쇼핑 채널에서 구하기 어려운 인기 상품을 조달해 판매하는 '구해왔쇼라' 코너 등을 신설하고 작년 5월부터는 쇼호스트가 집에서 혼자 진행하는 생방송 '집방쇼라'도 운영 중이다.

새해 들어서는 증강현실(AR) 기술로 마치 백화점 명품관에 들어선 듯한 화면 구성을 보여주는 '투명쇼'와 SNS 기반의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소개하는 '백스테이지쇼'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