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UN 주관 회의서 디지털 안전 성과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11 15:37:3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카카오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UN본부에서 열린 'UN 대테러사무국-테크기업 협의 회의'에서 디지털 안전을 위한 정책과 사례들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 카카오CI


UN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테러사무국에서 주관한 이 회의는 테러 목적의 ICT 악용을 예방·대응하기 위한 비구속적 지침서를 마련하고자 열렸다.

카카오는 온라인으로 회의에 참여해 유해 콘텐츠 유통을 막는 디지털 안전 정책과 AI 등 기술을 통한 선제 대응 사례, 혐오 표현 대응을 위한 시민사회 협력 모델을 차례로 소개했다.

이와 함께 표현의 자유 보장과 이용자 권리 침해 최소화를 위해 신속한 이용자 구제 절차와 관련 노력을 자율적으로 공개하는 '투명성 보고서'의 발행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UN 대테러사무국은 이번 회의뿐만 아니라 별도로 진행된 시민사회와 학계간 협의 내용을 토대로 테러리스트의 ICT 오용에 대한 비구속적 지침서를 안보리 승인을 거쳐 발간할 예정이다.

김대원 카카오 정책팀장은 "이번 회의에 참석해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한 카카오의 다양한 활동을 글로벌 테크 기업들 및 UN과 공유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