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진성 기자] K-POP 아이돌그룹 ‘AB6IX’가 자신들의 이미지를 내건 브랜드로 글로벌 한류 문화의 저변 확대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어 화제다.
10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AB6IX는 지난해 니치 향수 브랜드 ‘빌라에르바티움’과 협업해 멤버들의 감정·이미지를 향기로 표현한 독창적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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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OP 아이돌그룹 ‘AB6IX’가 자신들의 이미지를 내건 브랜드로 글로벌 한류 문화의 저변 확대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어 화제다. [사진=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
AB6IX와 빌라에르바티움의 콜라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에서 이뤄졌다.
CAST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과 한류 아티스트간 공동작업을 토대로 새로운 한류를 일으킬 중소기업 생산 특화제품을 해외에 소개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돼 지난해 4차 프로젝트를 마쳤다.
이번 콜라보는 작년 10월21일부터 11월17일까지 영국 런던 ‘75 REDCHURCH’와 ‘MK2UK’에서 2023 CAST 팝업스토어를 통해 현지 고객들을 만났다. AB6IX와 협업한 빌라에르바티움 니치 향수 제품은 프로모션 성과를 토대로 상시 판매체제로 전환돼 현지진출이 성사됐다.
아울러 알비이앤씨(마르헨제이)와 이스트앤드(시티브리즈), 부희(BUHEE) 등 브랜드도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특히 AB6IX 멤버 ‘웅’과 ‘우진’은 작년 11월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송산 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린 ‘팝업 아시아(POP UP ASIA)’에 참가해 니치 향수 제품을 전시한 CAST 부스를 찾아 고객에게 직접 홍보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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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OP 아이돌그룹 ‘AB6IX’가 자신들의 이미지를 내건 브랜드로 글로벌 한류 문화의 저변 확대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어 화제다. [사진=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
이를 통해 AB6IX와 빌라에르바티움의 콜라보 제품은 대만 현지의 유명 편집숍 ‘25TOGO’에서 인기리에 판매됐는데 현지 고객들의 마음을 흔들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전언이다.
정길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은 “2023 CAST 사업에서 국내 유망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에 성과를 거뒀다는 점이 돋보인다”며 “앞으로도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사업 참여사에 전문 컨설팅을 제공해 기업의 해외 진출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AST 사업과 관련 개발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3 CAST 사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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