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바이오팜USA, 이현성 美 베일러 의대 박사와 3년간 연구 협력 계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4 18:17:01
  • -
  • +
  • 인쇄

삼양홀딩스의 미국법인 삼양바이오팜USA(대표 이현정)는 면역항암 신약 후보물질의 작용 기전을 밝히기 위해 이현성 미국 베일러 의과대학 박사와 3년간 전략적 연구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현성 박사는 베일러 의대 외과 조교수이자 시스템 종양 면역학 연구소(SOIL) 소장을 맡고 있다.
 

▲ 이현성 미국 베일러 의과대학 교수 [사진=삼양홀딩스 제공]

이번 연구 협력에 따라, 이 박사는 삼양바이오팜USA의 면역항암 신약 후보물질인 ‘SYB-010’의 작용 기전을 연구할 예정이다. 삼양바이오팜USA는 연구비 지원 등으로 이 박사의 연구를 후원한다.

SYB-010은 암세포가 방출하는 물질 중 ‘sMIC’를 표적으로 하는 신약 후보 물질로 삼양바이오팜USA가 연구 중이다. 회사 측은 종양미세환경의 면역 반응을 촉진해 기존 면역관문억제제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양바이오팜USA는 이 박사와 면역관문억제제의 치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환자를 식별하기 위해 'sMIC' 활용 방법을 확인하고, SYB-010을 통해 일부 환자들만 치료에 반응하는 면역관문억제제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전할 계획이다.

이 박사는 “SYB-010은 전임상 모델에서 종양의 성장 감소와 명확한 면역 조절 효과를 보여 면역항암제로서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이번 협력으로 면역항암 신약을 개발해 전 세계 암 환자들에게 도움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글과컴퓨터, 충청북도교육청과 디지털 역량 강화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가 충청북도교육청(충북교육청)에 온라인 타자 연습 서비스 ‘한컴타자’를 제공하고, 디지털 교육 콘텐츠 활용 및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협력한다. 한컴과 충북교육청은 충북교육청 교육감실에서 김연수 한컴 대표와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

신세계百, 제주도 매력 알리기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제주특별자치도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기업-지역간 상생 및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10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오영훈 제주특별

3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