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합 제공하는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유플러스 다이브’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고객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통신사 상관없이 유플러스 다이브를 이용할 수 있다.
유플러스 다이브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8개의 카테고리에서 1500여 편의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형태 플랫폼 서비스다.
기존 유플러스VR‧유플러스AR로 나누어진 실감형 콘텐츠를 한데 모으고 공간적 요소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내년 1월에는 유플러스AR로 별도 제공 중인 콘텐츠까지 모두 통합돼 약 3000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제는 가상현실 속으로 들어가 콘텐츠를 체험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플랫폼명인 ‘다이브’도 무한한 가상공간으로 뛰어들어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유플러스 다이브의 핵심 서비스는 ‘XR 전시관’이다. 오는 10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네오 월드’라는 이름으로 아이돌그룹 ‘NCT 127’의 전시관을 공개한다.
이는 SM엔터테인먼트 전용 온라인 전시관인 “KWANGYA@DIVE”의 첫 번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팬들은 전시관을 통해 광장과 콜렉트 숍 등 6곳의 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NCT 127의 온라인 전시관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플러스 다이브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서비스라 할 수 있다”며 “앞으로 유플러스 다이브를 가상공간 콘텐츠에 최적화된 XR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플러스 다이브는 모든 통신사와 요금제(5G·LTE)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애플 기기 이용자는 오는 10일부터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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