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뷰티 약진,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3 05:27:15
  • -
  • +
  • 인쇄

- 매출 4조581억 영업익 7063억으로 전년동기대비 10% 이상 성장 -

 

LG생활건강이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산업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늘면서 상반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021년 상반기 매출 4조581억원, 영업이익 7063억원, 당기순이익 485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0.3%, 10.9%. 10.6% 증가한 수치로, 사상 최대 상반기 실적을 경신했다.

2분기 역시 매출 2조214억원, 영업익 3358억원, 당기순익 226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각각 13.4%, 10.7%, 10.6% 증가했다.
 

▲자료 = LG생활건강 제공

 

상반기 실적을 견인한 건 뷰티 부문. 뷰티와 데일리 뷰티를 합산한 전체 화장품 매출은 2조9111억원, 영업이익 5732억원을 기록하면 전년동기대비 각각 14.9%, 17.4% 성장했다.

LG생활건강은 "백신접종의 확대로 코로나19 해소에 대한 경기회복 기대감이 높았지만 변이 바이러스의 발생 등으로 경영환경 개선에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럭셔리 브랜드와 중국시장에서의 선전이 성장을 뒷받침했다"라고 평가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두 분기를 제외한 62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한 분기를 제외하고 65분기 증가했다.

화장품(뷰티) 사업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4.3% 증가한 2조2744억원, 영업익은 18.4% 증가한 4733억원을 달성했다.

코로나19 영향이 여전한 가운데, 럭셔리 화장품과 중국사업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했다.

특히 중국 럭셔리 화장품 시장서 경쟁 심화에도 후, 오휘, 숨 등 주요 브랜드들이 호실적을 거뒀다.

데일리 뷰티와 HDB 등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169억원, 영업익 125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0% 늘었지만 영업익은 2.7% 감소했다.

지난해 위생용품 수요가 급증했던 게 올 상반기 현저하게 줄어들며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음료(리프레시먼트) 사업은 상반기 7668억원, 영업익 1080억원을 달성했다.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들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국내 최대 캔 생산업체서 발생한 화재로 장기간 생산이 중단되며 캔 가격 상승이 지속됐고, PET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는 등 원부자재 가격 압박으로 수익성 개선을 이루진 못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네이버로 갈아타야 하나" 티맵, 출근 시간 '서비스 장애' 발생
[메가경제=정호 기자] 전날 출근 시간대인 오전 8~9시경 길안내 앱 '티맵'에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11일 티맵모빌리티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9분경 사용량 과부화로 인해 서비스 장애가 나타났다. 약 1시간가량 접속에 차질이 생기며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으니 잠시 후 사용해 달라'는 안내 메시지만 출력됐다. 해당 문제는

2

신세계면세점, 알리페이플러스 초청 중국·홍콩 기자단과 FIT 전략 공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인바운드 시장 회복 흐름에 맞춰 중국 FIT(개별관광객)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9일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함께 중국·홍콩 주요 매체 기자단을 본사로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국 FIT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및 운영 전략과 향후 협업 방향을 공유했다

3

신세계인터 자아,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8월 신규 론칭한 여성복 자아(JAAH)가 이달 10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우스오브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정체성을 반영한 미식, 쇼핑 플랫폼으로 이번에 오픈한 청담점은 콘텐츠·경험 소비를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자아는 청담점 1층에 44㎡ 규모로 약 3개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