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오사카엑스포서 국악 공연 성료…“K-전통음악 세계에 알렸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07:53:41
  • -
  • +
  • 인쇄
임직원 주도 첫 해외 국악 무대…'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글로벌 홍보 전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2025 오사카엑스포 행사 기간 중 국악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한국 전통문화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공연은 국악 전공자가 아닌 일반 기업 임직원이 참여한 첫 해외 국악 무대로, 민간 외교사절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다.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은 6월 22일(일)과 23일(월) 양일간 서울예술대학교 국악전공 학생 15명과 함께 ‘크라운해태 한음회 공연’을 총 4회에 걸쳐 선보였다. 22일에는 오사카엑스포 한국관 인근 팝업스테이지에서 야외 공연을, 23일에는 메인홀인 페스티벌 스테이션에서 실내 공연을 진행했다.
 

▲ 크라운해태제과, 오사카엑스포서 국악 공연 성료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무대를 가득 메운 관람객들은 판소리, 민요, 사물놀이 등 낯설지만 매혹적인 한국 전통음악에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서울예대 학생들의 퓨전 국악 무대도 외국인 관람객에게 신선한 인상을 남겼다.

관람객 사이에서는 일반 회사원이 중심이 된 공연이라는 점에 대한 놀라움과 호평이 이어졌다. 오사카엑스포 리투아니아관 정부 대표 리투안타나비치에네 씨는 “직장인들이 펼친 공연임에도 높은 예술성과 감동이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크라운해태 측에 따르면 이번에 무대에 선 임직원들은 15년 이상 사내 국악동호회 활동을 이어오며 기량을 갈고닦아 왔다.

공연은 종묘제례일무 ‘보태평지무 희문’을 시작으로 경기민요, 판소리 떼창, 삼도농악가락(사물놀이) 순으로 구성됐다. 무대와 객석이 하나 되는 장면이 연출되며, 공연의 열기는 절정에 달했다.

이번 공연은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홍보를 겸한 행사로, 현장에서는 외국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리플렛과 기념품 배포,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병행됐다. 국악엑스포는 오는 9월 충북 영동에서 열리며, 세계 30여 개국 전통음악 초청공연, 국악 체험, 지역 문화행사 등이 예정돼 있다.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이번 해외 공연은 단순한 문화행사를 넘어, 우리 전통음악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의미 있는 행보”라며 “다가올 엑스포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관람객이 한국 국악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 ‘우수(AA)’…준법·부패방지 체계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공정거래위원회의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 평가’에서 상위 수준인 ‘우수업체(AA)’를 획득했다. 회사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윤리경영과 ESG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일동제약은 22일 공정위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위탁해 운영하는 CP 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

2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3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