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바 소비자 공모에 565건 이색 아이디어 몰렸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30 08:14:51
  • -
  • +
  • 인쇄
롯데푸드, 14개작 선정해 시상...2개 아이디어는 제품화 추진 검토

판을 깔아주자 565건의 이색 아이디어가 모였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가 돼지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30일 발표했다.

전체 아이디어 중 실현가능성, 창의성, 고객반응 등 각각 기준에 따라 14개 수상작을 정했다.
 

▲사진 = 롯데푸드 제공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한달간 공모에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몰렸다.

김부각 돼지바, 도지(코인)바, 모기향맛 돼지바 등 창의적인 제안도 워낙 쟁쟁한 응모작이 많아 우승을 아깝게 놓치기도 했다.

수상작들은 그릭복숭아 돼지바, 돝-짝대기, 후추맛 돼지바, 돼지갈비탕바, 소보로돼지바, 돼지맛나, 돼지꼬리바 등이 꼽힌다.

예상보다 많은 응모가 몰리며 심사 일정이 길어지기도 했다.

당초 계획엔 1개 아이디어만 제품화가 계획됐지만, 수준 이상의 아이디어로 그릭복숭아 돼지바, 돝-짝대기를 검토하기로 했다.

제주 방언으로 돼지를 가리키는 돝과 우도 땅콩과 백련초로 맛을 낸 돝-짝대기는 제주도에서만 판매할 계획이라고.

응모작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 ‘발명 쓰레기걸’이 유쾌하게 소개한다.

롯데푸드 담당자는 “MZ세대에 놀이터를 만들어주니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폭발적으로 모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이 이뤄지는 기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증권,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 성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이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현대차증권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안현주 WM본부장, 정창욱 경영지원실장, 김정훈 연금사업실장, 이승기 재경실장 및 대학생 서포터즈 12명 등이 참석했다. 지난 7월, 현대차증권은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

2

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 오픈 기념 25%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이 방문 고객들을 위해 혜택을 마련한다. 지난달 문을 연 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은 20~30대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적 특성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상권, 여기에 경산지역 첫 매장이라는 특별함까지 더해지며 오픈 직후부터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 발길이 이어지고

3

반올림피자, 4년간 아동센터에 반올림피자 누적 3000판 기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반올림피자가 4년간 지역 아동센터에 누적 3000판의 피자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반올림피자는 최근에는 아동의 안전을 위한 피난기구 및 안전장비를 추가 후원하며 지역사회 상생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반올림피자 기부는 서울 서초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 방배행복한꿈터, 여의칸지역아동센터, 우면지역아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