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 성료…다이나프로 R213 성능 입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8:33:0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독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는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가 지난 20일(현지시간) 에스토니아 타르투와 남부 지역 일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총 20개 스페셜 스테이지, 약 308km 구간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는 시속 120km를 넘나드는 고속 스테이지와 까다로운 자갈 노면으로 주목받았다. 연속 점프 구간과 좁은 코너가 이어지는 극한 환경 속에서 레이싱 타이어 성능이 승부를 가르는 핵심 변수로 작용했다.
 

▲ 한국타이어, 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 성료

한국타이어는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공급, 내구성과 접지력, 조향 응답성을 입증했다. 고속 주행 중 안정적 퍼포먼스와 충격 흡수 능력으로 드라이버들의 완주를 지원하며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과시했다.

WRC1 클래스에서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의 올리버 솔베르그가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으며, 현대 쉘 모비스 월드 랠리 팀의 오트 타낙과 티에리 누빌이 각각 2·3위를 기록했다. 이번 결과로 타낙은 종합 순위에서 토요타 팀의 엘핀 에반스를 1점 차로 제치고 드라이버 챔피언십 선두에 올랐다.

차기 일정인 WRC 9라운드 ‘핀란드 랠리’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핀란드 이위베스퀼레에서 열린다. 한국타이어는 극한의 초고속 스테이지와 험로가 이어지는 핀란드 랠리에서도 최상의 타이어 성능으로 드라이버들의 주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FIA 및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함께 8개국 이상에서 2,000km가 넘는 실차 테스트를 거쳐 FIA 공식 인증 고성능 랠리 타이어를 개발했다. 2025 시즌부터는 3년간 WRC 전 클래스(WRC1, WRC2, WRC3, 주니어 WRC)에 독점 공급하며 ‘Hankook’ 브랜드의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