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수수 혐의 불구속 기소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09:57:56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전주지방검찰청이 2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 

 

▲ 문재인 전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상직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뇌물공여 및 업무상 배임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문 전 대통령의 딸인 다혜씨와 사위였던 서씨에 대해서는 기소유예 처분했다.

 

검찰은 이 전 의원이 2018년 3월 중진공 이사장 자리에 오른 이후, 그가 실소유한 태국계 법인인 타이이스타젯에 서씨가 전무이사로 취업한 경위 등을 수사해왔다.

 

검찰은 과거 게임 회사에서 일했던 서씨가 항공업계 실무 경험이 없는데도 타이이스타젯에 임원으로 입사한 배경이 중진공 이사장 자리와 항공사 채용 과정 사이에 대가성이 있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온라인 플랫폼 '29CM'서 신년 굿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30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29일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신년 기획 굿즈를 온라인 플랫폼 단독으로 최초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관 오픈은 올해 들어 W컨셉과 무신사에 이은 세 번째 패션 플랫폼 진출로, 패션 플랫폼을 즐겨 찾는

2

홈플러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 PB 라면이 누적 판매량 2400만 봉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1월 선보인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은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PB 라면에 대한 고객 호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홈플러스는 신제품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4입 기준, 2990원)’을 출시해

3

귀뚜라미 장학사업, 올해 2763명 후원…41년 지속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그룹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진정성 있는 후원 활동을 41년째 지속하고 있다.귀뚜라미그룹은 ‘2025년 귀뚜라미 장학 사업’으로 올해 42개 지방자치단체에 2763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월 경북 경산시를 시작으로 일년에 걸쳐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42개 지방자치단체에 장학금이 지원됐다. 각 지역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