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거제 죽순·멸치 활용 신메뉴, 원조쌈밥집에서 맛본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1 10:06:17
  • -
  • +
  • 인쇄
더본코리아의 '거제도 한상' 메뉴

더본코리아의 쌈밥전문점 백종원의 원조쌈밥집(대표 백종원)이 SBS TV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된 거제 명물 죽순과 멸치를 활용한 신메뉴 '거제도 한상'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 더본코리아 제공

 

맛남의 광장 거제편에서는 죽순이 제철을 맞아 맛과 향은 최고조에 이르렀으나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낮고, 여러 환경 요인으로 인해 제값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모습들이 공개됐다.

이에 백종원 대표는 거제 죽순과 더불어 거제 멸치를 손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개발하고, 원조쌈밥집을 통해 판매해 농어가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거제도 한상은 원조쌈밥집의 대표 메뉴인 '대패삼겹살 쌈밥정식(2인)'과 '거제 죽순구이', '거제 멸치쌈장'을 함께 구성했다.

먼저 거제 죽순구이는 죽순 고유의 담백한 맛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죽순을 슬라이스해 고기와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된다.

고소한 대패삼겹살과 함께 구워서 즐기면 향긋한 향과 오도독한 식감의 즐거움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 거제 멸치쌈장은 싱싱한 거제 멸치를 통으로 갈아 넣은 쌈장을 자작하게 끓여 고소하고 짭짤한 풍미가 특징이다.

멸치 특유의 비린 맛은 날리고 구수함과 감칠맛을 살려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멸치 본연의 맛에 집중한 거제 멸치조림도 출시했으며, 짭조름한 맛으로 밥도둑 메뉴다.

원조쌈밥집 관계자는 "힘든 상황에 처한 농어가를 지원하는 '맛남의 광장'의 좋은 취지와 브랜드의 방향성이 잘 맞아 이번 신메뉴를 개발·출시하게 됐다"라며 "평소 쉽게 맛볼 수 없는 죽순과 멸치를 풍성하게 활용한 이번 메뉴와 함께 입맛 없는 날 푸짐한 한상 차림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993년 개점한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은 건강한 쌈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쌈밥 전문점이다.

대패삼겹살, 해물쌈장과 같이 대중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 이곳 브랜드에서 개발됐으며, 적절한 습도와 온도가 유지되는 쌈 전용 냉장고에서 갓 꺼낸 신선한 쌈 채소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선유도역 물들였다”...롯데홈쇼핑, ‘벨리곰’ 통해 도심 공간 활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공공디자인 전시를 통해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역 일대 공간 활성화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양평동 본사 사옥부터 선유도역으로 이어지는 구간에서 벨리곰 조형물과 래핑(wrapping), 포토존 등을 선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출퇴근 동선으로만 인식되던 도심 공간

2

노랑풍선 고재경 회장, 관광산업 공로 인정…은탑산업훈장 수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 고재경 회장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받았다. 고 회장은 12월 2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관광 진흥 유공 정부 포상인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국내여행 시장 기반 확충과 아웃바운드 여행산업 성장에 기여한 점이 주요 평가 요인으로 꼽혔다.

3

롯데免 임석원 상무, 관광의 날 기념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임석원 경영지원부문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세계 관광의 날을 맞아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관광 진흥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