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전략적 투자 단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18 10:10:58
  • -
  • +
  • 인쇄

컴투스는 계열사 크릿벤처스와 함께 콘텐츠 IP 기반 컴퍼니빌더인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IP를 중심으로 기술과 자본이 통합된 차세대 콘텐츠를 만들어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 각사 CI


컴투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국내 최대 음원 IP 자산운용사인 비욘드뮤직 등 음원·콘텐츠 IP 기업 7곳을 컴퍼니빌딩했으며, 20개 이상의 콘텐츠 스타트업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내 주요 케이팝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투자하는 'KPOP ETF'를 뉴욕증권거래소에 출시했다.

컴투스는 최근 음원 IP 경쟁이 더욱 심화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함께 새로운 음원 IP를 발굴·투자해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또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밸류체인 파트너사와 연계해 글로벌 K-POP 및 콘텐츠, 공연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컴투스 그룹이 추진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XPLA'와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등 웹3 기반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 우수한 콘텐츠 기업들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토대로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K-Content to Global' 전략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전사적 학습 조직 ‘AI(아이)디어 크루’ 출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AI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프로젝트형 학습 조직 ‘AI(아이)디어 크루’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AI(아이)디어 크루는 한컴이 추진 중인 AI 내재화 전략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AI 툴을 업무와 일상에 직접 활용해보며 스스로 효용성을 체득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2

NH투자증권, ‘2026년 Tax&부동산 Focus Day’ 확대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 Tax센터는 ‘2026년 WM센터 Tax/부동산 Focus Day’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Focus Day’는 본사 Tax센터 전문 인력이 WM센터 현장에 매주 또는 월간 단위로 상주하면서 고객의 세무 이슈를 집중 해결하는 프리미엄 컨설팅 서비스다. 단순 세무 상담을 넘어 고객 자산구조 전반을 점검

3

몽골 의료진도 주목했다… 자생한방병원, ‘비수술 척추 치료’ 설명회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몽골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의 비수술 척추 치료 노하우를 소개하며 해외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다.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최근 몽골 정형외과 및 재활의학과 의료진을 초청해 ‘한의 치료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생한방병원의 비수술 척추 치료에 대한 임상적 이해를 공유하고, 근거 중심의 한의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