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발표...대상에 '갈라파고스 게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30 16:37:36
  • -
  • +
  • 인쇄

컴투스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의 수상작을 30일 발표했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열고 있다. 

 

▲ 컴투스 제공


올해 공모전에서는 백은석·유혜린 씨가 응모한 현대 판타지 장르 작품 '갈라파고스 게임'이 대상을 수상했다.

'헌터물'인 갈라파고스 게임은 현실감 있는 배경 설정과 등장인물들의 명확한 캐릭터성이 몰입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웹소설·웹툰·드라마 등으로 발전할 수 있는 콘텐츠 확장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최우수상은 안지현 씨의 로맨스 판타지 장르 작품 '도시 요람'이 차지했고, 총 4개 작품에 수여되는 우수상에는 '다이브(이재우)', '소소익선(류현재)', '약속의 아이, 황소라(최산)', '로다의 불(손민지)' 등이 선정됐다.

올해 신설된 '워드 플레이'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은 전문석 씨의 '현실과 가상의 경계, 선 넘은 사람들이 있는 곳, 메타버스'를 비롯해 총 5개 작품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2000만 원을 포함해 총 4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수상작의 2차 창작물 추진과 컴투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 수상 작품집 출간 기회 제공 등 특전도 제공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