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발표...대상에 '갈라파고스 게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30 16:37:36
  • -
  • +
  • 인쇄

컴투스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의 수상작을 30일 발표했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열고 있다. 

 

▲ 컴투스 제공


올해 공모전에서는 백은석·유혜린 씨가 응모한 현대 판타지 장르 작품 '갈라파고스 게임'이 대상을 수상했다.

'헌터물'인 갈라파고스 게임은 현실감 있는 배경 설정과 등장인물들의 명확한 캐릭터성이 몰입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웹소설·웹툰·드라마 등으로 발전할 수 있는 콘텐츠 확장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최우수상은 안지현 씨의 로맨스 판타지 장르 작품 '도시 요람'이 차지했고, 총 4개 작품에 수여되는 우수상에는 '다이브(이재우)', '소소익선(류현재)', '약속의 아이, 황소라(최산)', '로다의 불(손민지)' 등이 선정됐다.

올해 신설된 '워드 플레이'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은 전문석 씨의 '현실과 가상의 경계, 선 넘은 사람들이 있는 곳, 메타버스'를 비롯해 총 5개 작품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2000만 원을 포함해 총 4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수상작의 2차 창작물 추진과 컴투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 수상 작품집 출간 기회 제공 등 특전도 제공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반도체 수요 폭발...8월 ICT 수출, 역대 최대치 달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난 8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8월 ICT 수출액은 22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수요 확대가 반도체 수출 증가를 이

2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3

현대건설, '중대 재해 근절' 협력사 안전 워크숍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50여개 공종(공사 종류) 협력사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현대건설 계동 본사 사옥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한우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가적 위급 사안이라고 판단된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비상 안전 체제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