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전략적 투자 단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18 10:10:58
  • -
  • +
  • 인쇄

컴투스는 계열사 크릿벤처스와 함께 콘텐츠 IP 기반 컴퍼니빌더인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IP를 중심으로 기술과 자본이 통합된 차세대 콘텐츠를 만들어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 각사 CI


컴투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국내 최대 음원 IP 자산운용사인 비욘드뮤직 등 음원·콘텐츠 IP 기업 7곳을 컴퍼니빌딩했으며, 20개 이상의 콘텐츠 스타트업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내 주요 케이팝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투자하는 'KPOP ETF'를 뉴욕증권거래소에 출시했다.

컴투스는 최근 음원 IP 경쟁이 더욱 심화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함께 새로운 음원 IP를 발굴·투자해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또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밸류체인 파트너사와 연계해 글로벌 K-POP 및 콘텐츠, 공연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컴투스 그룹이 추진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XPLA'와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등 웹3 기반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 우수한 콘텐츠 기업들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토대로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K-Content to Global' 전략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터리가 다르다” 알톤, 2026년 전기자전거 49종 공개… 국내 최초 LMFP 적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이 2026년형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전기자전거 배터리 기술 혁신에 나섰다.알톤은 4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양주 쇼룸에서 전국 대리점주와 주요 거래처를 초청해 ‘2026년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전기자전거 19종, 일반자전거 30종 등 총 49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의 핵심은 전기자전거

2

“짜장면이 단돈 3,900원” 홍콩반점, 2월 10일 단 하루 국민응원 할인 나선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더본코리아의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홍콩반점0410이 짜장면을 3,900원에 즐길 수 있는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홍콩반점은 ‘힘내라 대한민국 국민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월 10일 단 하루 동안 짜장면을 기존 가격보다 낮춘 3,900원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 당일 전국 홍콩반점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누구나

3

유통단계 줄인다…정부·대형 유통사, 농수산물 가격 잡기 총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정부가 농수산물 유통단계를 간소화해 산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유통구조 혁신에 나선다. 해양수산부와 기획예산처,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농수산물 유통구조 혁신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고 민간 유통업계와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기획예산처 경제예산심의관을 비롯해 해수부·농식품부 유통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