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전략적 투자 단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18 10:10:58
  • -
  • +
  • 인쇄

컴투스는 계열사 크릿벤처스와 함께 콘텐츠 IP 기반 컴퍼니빌더인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IP를 중심으로 기술과 자본이 통합된 차세대 콘텐츠를 만들어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 각사 CI


컴투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국내 최대 음원 IP 자산운용사인 비욘드뮤직 등 음원·콘텐츠 IP 기업 7곳을 컴퍼니빌딩했으며, 20개 이상의 콘텐츠 스타트업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내 주요 케이팝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투자하는 'KPOP ETF'를 뉴욕증권거래소에 출시했다.

컴투스는 최근 음원 IP 경쟁이 더욱 심화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함께 새로운 음원 IP를 발굴·투자해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또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밸류체인 파트너사와 연계해 글로벌 K-POP 및 콘텐츠, 공연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컴투스 그룹이 추진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XPLA'와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등 웹3 기반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 우수한 콘텐츠 기업들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토대로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K-Content to Global' 전략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