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CJ와 2028 LA올림픽까지 공식파트너 후원계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0:21:1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가 CJ주식회사(대표 김홍기)와 최상위 후원등급인 공식파트너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2028 LA하계올림픽까지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J는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국가대표 선수단 엠블럼과 집합적 초상권 활용 등 마케팅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팀코리아 선수단 지원뿐 아니라 글로벌 올림픽 현장에서 대한민국 문화와 K-콘텐츠를 알리는 다양한 협업이 가능해진다. 

 

▲ 대한체육회, CJ와 2028 LA올림픽까지 공식파트너 후원계약 체결

이번 재계약은 2024 파리하계올림픽 당시 코리아하우스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며 64,569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성공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성사됐다. CJ제일제당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부터 대한체육회를 후원해왔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식품 부문 후원 외에도 바이오, 엔터, 리테일, 콘텐츠 등 그룹 전반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유승민 회장은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를 통해 스포츠와 K-콘텐츠의 시너지를 전 세계에 보여줬다”며 “2026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과 2028 LA하계올림픽에서도 팀코리아 선수단과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를 함께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기 CJ 대표는 “대한체육회 후원을 통해 팀코리아의 성공과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지원하고, 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서 CJ의 식품, 엔터, 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K-컬처를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CJ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과 2028 LA하계올림픽 코리아하우스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며,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그룹 북센 바로보네, 10만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의 출판유통전문기업 웅진북센이 운영하는 온라인 도서 플랫폼 '바로보네'가 회원 수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열흘간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바로보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감사제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 리뷰 적립금 더블 지급 바로서재 기록 이벤트 축하 댓글 이벤트 특가전 등 독서 관련

2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 바디프랜드 방문... K헬스케어로봇 육성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지난 18일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이 도곡 본사에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문신학 차관을 비롯한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은 이 날 CES 2025 혁신상 수상작인 웨어러블 AI 헬스케어로봇 ‘733’을 비롯, 바디프랜드 주요 제품을 시찰했다. 바디프랜드 곽도연, 김철환 대표와 함께 헬스케어로봇을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3

세라젬, NK 라인업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NK 라인업 화장품 ‘셀루닉 엔케이 액티베이터’ 5종과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엔케이 세븐(NK 7)’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NK세포는 우리 몸의 정상적인 방어 체계를 구성하는 주요 면역 세포로, 비정상적인 세포를 빠르게 인식하고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세라젬은 이러한 NK세포의 역할에 주목해 피부 관리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