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극대화" 천명 무색 KT, 대규모 요금 오납부 청구 사고로 '뭇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0:46:39
  • -
  • +
  • 인쇄
146만명 9월 요금 7월 요금 청구
사측 "시스템 오류 아닌 직원 실수"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최근 김영섭 신임 대표의 "고객 경험 극대화" 선언을 무색하게 하는 하는 대규모 요금 오납부 청구 사고로 KT가'뭇매'를 맞고 있다.


KT는 9월 통신 요금을 청구하는 과정에서 직원의 입력 오류로 카드 결제 고객 146만 명에게 9월 요금이 아닌 7월 요금으로 잘못 청구했다.

잘못 요금을 안내 받은 고객은 신용카드로 결제한 131만명, 체크카드로 결한 고객 15만명으로 파악됐다.

 

▲ 경기도 성남 KT본사. [사진=KT]

 

KT는 일부 이용자의 요금이 잘못 납부 되는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에게 즉시 환불 조치할 예정이라는 문자를 발송했다.

이 과정에서 신용카드 사용자들은 결제 후 바로 취소 청구돼 실제 출금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체크카드로 결제한 이용자들은 바로 결제 처리돼 KT가 환불 조치에 나섰다.

KT에서 요금 오납부 청구 사고가 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과거에도 이와 유사한 사례가 빈번했으며, 그때마다 시스템 오류를 개선하기 위한 작업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번에도 유사 사고가 발생해 김영섭 신임 대표가 강조했던 "고객 경험 극대화"와는 정반대로 "고객 불편 경험 극대화"가 돼버린 샘이 됐다.

KT 관계자는 "이용 요금 청구 과정 중 직원의 실수로 오입력해 사고가 발생했으며, 사고 발생 직후 곧바로 대응에 나서 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카드사와 공조해 신속하게 후속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에게 "혼선을 겪은 고객님들께 사과 말씀드리며, 향후 불편이 없으시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진통 끝에 KT 신임 대표로 취임한 김영섭 대표는 이달 7일 서울에서 열린 M360 APAC 행사에서 "KT가 한국을 대표하는 통신 인프라 역량을 보유한 만큼, IT 역량을 결합해 디지털 시대 주도 기업으로 체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라며"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선제 발굴해 제시하는 '디지털 서비스 퍼스트'의 접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었다.

김 대표의 선언 이후 불과 며칠도 안돼 대규모 요금 오납부 청구 사고가 터지면서 KT의 대외 이미지에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대상이 오는 19일까지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2013년 출범한 ‘대상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이다. ‘RESPECT IN ACTION’ 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현재 전국 19개 팀에서 총 239명의 단원이 활발히 존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3년간 누적 참여 인

2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연말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25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Christmas Drive with Han Sung)’을 진행한다. 5일 한성자동차에 따르면 한 해 동안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특별 혜택을

3

이랜드 스파오,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이랜드월드 SPA브랜드 스파오(SPAO)가 오는 21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파오와 패션을 사랑하는 20대 고객이다.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자 중 월 2회 이상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