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미래 철도인재 양성 위한 ‘철도현장 체험 프로그램’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05:07
  • -
  • +
  • 인쇄
수도권본부, 용산철도고 학생·철도 전공 대학생 대상 진로 탐색 기회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용산철도고등학교 학생·철도 관련 전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철도인재 양성을 위한 ‘철도현장 체험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이 지난 8월29일 수도권본부에서 용산철도고등학교 20여 명 학생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철도산업 분야에서 활약을 꿈꾸는 20여 명의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철도현장 경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본부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현장 견학 ▲철도 주요공정·시공과정 교육 ▲현장안전수칙 체험 ▲현업 종사자 실무경험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철도건설·기술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철도현장을 방문해 시공 과정을 직접 확인하며, 수업 시간에 배운 공정의 기술적 특징을 이해하고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공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도권본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실무교육과 직원 멘토링을 확대 운영해, 학생들이 철도건설·시설관리 분야의 직무 역량을 습득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달 29일 용산철도고등학교 20여 명 학생들이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현장을 견학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철도산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리익스프레스, 겨울철 해외직구 상품 안전성 점검 완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수입협회(KOIMA)와 함께 겨울철 해외직구 상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점검을 실시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0일 동절기 수요가 높은 해외직구 상품에 대해 선제적인 안전성 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해외직구 상품의 안전성을 플랫폼 차원에서 사전 관리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점검에서는 총

2

컬리,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AI 스튜디오'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컬리가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AI 스튜디오’를 출시했다. 컬리는 20일 사진을 업로드하면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AI 스튜디오를 컬리 앱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구글의 생성형 AI를 활용해 구현됐다. AI 스튜디오는 인형, 영화배우, 옛날 캠, 한복 등 여러 테마의 프로필 이미지를 제

3

제네시스, 2026 다보스포럼서 'GV60 마그마·GMR-001'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2026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럭셔리 고성능 모델 전시를 통해 브랜드 비전과 혁신성을 알린다고 20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19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 아메론 호텔에서 ‘GV60 마그마’와 ‘GMR-001 하이퍼카’를 전시한다. 다보스포럼은 각국 정·재계와 학계 주요 인사들이 글로벌 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