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누적 250만건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19 12:27:11
  • -
  • +
  • 인쇄

카카오뱅크는 해외송금 서비스의 이용 건수가 누적 250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해외송금은 지난 2017년 7월 시작된 서비스로, 출시 첫해 월 평균 1만여 건에서 올해 들어 5만 건을 넘어서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 카카오뱅크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9일 기준 누적 송금액은 43억 달러(약 5조 6300억 원)다.

현재 전 세계 주요 22개국에 12개 통화로 제공 가능한 '해외계좌송금'과 세계 최대 송금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과 협업해 24시간·365일 전세계 200여 개국에 1분 내로 송금이 가능한 'WU빠른해외송금'을 서비스하고 있다.

송금 지역별로는 해외계좌송금의 경우 미국·독일·캐나다 등 해외유학생과 해외체재자가 많은 지역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WU빠른해외송금은 아시아 지역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이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2주간 연말 맞이 해외송금 수수료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프로모션 기간 내에 해외송금을 완료하면 최초 1회 송금 건에 한해 송금수수료를 캐시백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캐시백은 납부한 송금수수료 전액(최저 5000원에서 최대 1만 원)으로, 내년 1월 초 해외송금 출금 계좌에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개인 해외송금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베스트샵 구로본점, 2월 1일부터 지점장 발령 기념 ‘GRAND SALE’ 행사 진행… 인기가전 맞춤 혜택 제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LG전자 베스트샵 구로본점이 오는 2월 1~28일 지점장 발령을 기념하는 ‘GRAND SALE’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 증정, 프리미엄 가전 할인 등 실속 있는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웨딩, 이사, 신규 입주 고객뿐 아니라 소상공인, 군 공무

2

신명마루, ‘2026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퀵스텝 신제품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테리어 바닥재 전문 기업 신명마루는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자재와 최신 건설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유지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건설·건축

3

새마을금고 860억 불법 대출 의혹…임직원부터 브로커까지 기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역 건설업자와 공모해 허위 서류를 꾸미는 방식으로 수백억 원대 불법 대출을 실행하고 금품을 수수한 새마을금고 임직원 등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직무대리 부장검사 이근정)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새마을금고 대출팀장을, 특경법 위반(사기) 등의 혐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