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BMW 순수 전기 그란 쿠페 '뉴 i4'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3:50:0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BMW 최초 중형 순수 전기 그란 쿠페 ‘뉴 i4(New i4)’ 모델에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 2종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26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BMW의 ‘뉴 i4’는 지난 2022년 출시된 1세대 ‘i4’의 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첨단 전동화 기술력을 결합해 글로벌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주력 모델 ‘i4 eDrive40’의 경우 5세대 최신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전비 효율, 편리한 디지털 경험 등을 제공한다.

 

▲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타이어는 BMW와의 긴밀한 기술 협력과 함께, 앞선 1세대 모델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과정에서 체득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고성능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BMW 오리지널 타이어 심볼 ‘스타(Star)’ 마크를 획득하며 최상위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먼저, 19인치 규격으로 공급되는 ‘아이온 슈프림(iON Supreme)’은 전기차 전용 제품으로 개발된 초고성능 타이어다. 독자 EV 특화 기술 체계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 설계로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완벽한 그립력, 낮은 회전저항 등 4대 핵심 타이어 기술이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그립 부스트 테크놀로지(Grip Boost Technology)’ 적용으로 코너링 강성을 높이고 슈퍼 섬유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 벨트로 고속 주행에서의 조종 안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최적 트레드 패턴 및 배수 설계 등을 적용하여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극강의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20인치 규격 제품으로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가 장착된다. 해당 제품 역시 ‘아이온’ 브랜드의 4대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고출력 전기 차량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특히, ‘아이온 에보’는 올해에만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 영국 ‘왓타이어(WhatTyre)’ 등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 주관 타이어 비교 테스트에서 글로벌 유수 브랜드 경쟁 제품을 제치고 최고 영예에 오르며 현존하는 최고의 전기차 타이어 성능을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내연기관·전동화 부문 모두를 아우르는 톱티어(Top Tier) 기술력으로 BMW와의 협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번 ‘뉴 i4’를 비롯하여 최근 중형 SAV ‘뉴 X3’, 전기 플래그십 SUV ‘iX’, 지난해 BMW 고성능 세단 ‘M5’ 7세대 모델에 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2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33년 성공·혁신 담은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직접 저술한 사사(社史) ‘같이 꿈을 꾸고 싶다’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간 '같이 꿈을 꾸고 싶다'는 지난 1992년 코스맥스 창업부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서 K뷰티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국내외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의 뒤

3

은행권, 추석 맞아 환전·게임 이벤트 ‘풍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내놓고 있다.26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들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을 맞아 외여행객을 위한 환전 우대부터 경품 추천 등 소비자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우리은행은 WON뱅킹 앱에서 ‘추석엔 DOUBLE 환전으로 달달해’ 행사를 연다. 우리WON뱅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