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10대 온라인 결제 건수 1위 기록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4:36:2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10대(알파세대) 온라인 결제 건수에서 국내 주요 이커머스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레몬트리에서 운영하는 '퍼핀'이 실시한 ‘2025년 상반기 알파세대 소비 행태 분석’에 따르면 에이블리가 알파세대 온라인 결제 건수의 43.4%를 차지했다. 알파세대는 2010년대 초반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세대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통상적인 회원 가입 기준을 고려했을 때 10대(만 14세 이상 19세 미만) 소비자 결제 지표를 의미한다. 

 

▲ [사진=에이블리]

 

알파세대의 높은 충성도는 결제뿐 아니라, 앱(애플리케이션) 사용 빈도에서도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8월, 10대(만 14세 이상 19세 미만) 사용자 재방문율(전월 이용자가 당월에도 다시 방문한 비율)은 약 88%로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에 올랐다. 10대 유저 10명 중 9명 가까이가 다시 에이블리를 찾을 만큼 단골 고객 확보에 성공한 것이다. 20대 재방문율 역시 83%로 전문몰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잘파세대는 패션도 콘텐츠를 통해 즐기고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8월, 고객이 에이블리 앱에서 SNS처럼 코디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요즘코디’ 내 10대 게시글은 전년 동기 대비 61%, 10대 작성 유저 수는 53% 증가했다. 단순 앱에 진열된 상품을 넘어, 다른 사용자의 착장 사진을 둘러보고 커뮤니티를 통해 구매 고민을 나누는 등 콘텐츠를 통해 스타일을 탐색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에이블리에서의 구매 경험을 인스타그래머블(SNS에 올릴만한)한 사진, 숏폼(짧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또 다른 1020 유저 유입을 이끄는 선순환을 구축한 점도 특징이다. 잘파세대가 활발히 사용하는 ‘틱톡’ 내 ‘에이블리’ 해시태그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약 20억 회를 기록했으며, ‘에이블리 코디’, ‘에이블리 추천템’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생성한 해시태그 콘텐츠의 인기도 돋보였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쇼핑부터 콘텐츠까지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 점이 1020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효했다”라며 “미래 핵심 소비 주체로 주목받는 타깃인 만큼, 이커머스 시장 내에서 잘파세대는 물론, 이들을 선점한 에이블리의 영향력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증권사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증권사 부문에서 미래에셋증권(Mirae Asset Securities)이 대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브랜드대상은 국내외 연구진이 공동으로 개발한 K-브랜드지수 분석 시스템을 토대로 후보를 선별하며, 빅데이터 8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수치 산출 후

2

다이퀘스트, Pre-IPO 투자 유치 … 코스닥 상장 준비 본격화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인공지능 전문 기업 다이퀘스트(대표 김경선, 전승훈)가 최근 Pre-IPO(상장 전 투자 유치)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Pre-IPO를 통해 다이퀘스트는 총 152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이번 투자에는구름인베스트먼트 더블캐피탈 스마트스터디벤처스 AIM

3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