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오 DGB금융 회장, 외국공무원 뇌물혐의 1심 무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10 14:40:20
  • -
  • +
  • 인쇄
함께 기소된 임직원 3명도 뇌물제공 시도한 혐의 벗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상업은행 인가를 받기 위해 현지 공무원에게 거액의 뇌물을 주려고 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1심 판결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대구지법 형사11부(이종길 부장판사)는 10일 김 회장에 대한 선고를 통해 국제상거래에 있어 외국공무원에 대한 뇌물방지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는 성립될 수 없다고 판결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상업은행 인가를 받기 위해 현지 공무원에게 거액의 뇌물을 주려고 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10일 1심 판결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10일 대구지법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재판부는 김 회장과 함께 기소된 당시 대구은행 글로벌본부장(상무) A씨와 글로벌사업부장 B씨, 캄보디아 현지법인인 DGB 특수은행(SB) 부행장 C씨에게 모두 무죄 판결을 내렸다.

특히 재판부는 혐의를 주장하는 검찰의 주장을 부인하고 대구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과 캄보디아 중앙은행은 현지 내국 법인, 내국 기관으로 국제상거래 관계가 아니라고 결론을 내렸다.

따라서 김 회장을 포함해 검찰에 기소된 4명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공모한 것으로 볼 수 없으며 오로지 회사의 이익을 위해 일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앞서 검찰은 작년 12월 결심 공판에서 김 회장 징역 4년, A씨 징역 3년6개월, B씨 징역 3년, C씨 징역 2년 등과 함께 이들 모두에게 벌금 82억원씩 구형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5만원 할인 혜택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제휴카드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티스테이션(T’Station)'과 '더타이어샵(THE TIRE SHOP)'에서

2

놀유니버스, 국군의 날 기념 '국군 장병 대상 도서'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국군의 날을 기념해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250여권의 도서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놀유니버스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꾸준히 도서를 선물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경기 파주에 위치한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300여권의 도서를 기증한 바 있다. 당시의 후원을

3

아이파크몰, 추석맞이 ‘팝업 콘텐츠’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과 고척점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등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콘텐츠로 마련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는 30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