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2030 잡아라"... '갤럭시Z 폴드6·플립6' 사전 개통 시작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6:21:06
  • -
  • +
  • 인쇄
신규 가입자 유치 위한 차별화된 혜택·프로모션으로 각축전 예고
OTT 등 각사 차별화된 전략으로 구매력 높은 Z세대 마음 저격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국내 이동통신 3사(SKT·KT·LG유플러스)가 19일 갤럭시Z 폴드6·플립6 사전 개통을 시작했다. 2030 고객 유치를 위한 각사의 독특한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19일 통신업계 및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7일간 진행한 갤럭시Z 폴드6와 플립6 사전 판매에서 91만 대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 부품 가격 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2030 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사전 판매 선전의 원인”이라고 언급했다.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플립6 [사진=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의 경우 전작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mm의 슬림한 두께로 바(Bar)형 스마트폰 수준의 높은 휴대성을 제공해 2030 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갤럭시Z 플립6도 그동안 약점으로 꼽혀왔던 후면 카메라가 5천만 화소로 개선됐고, 배터리 성능도 4,000mAh로 300mAh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통신 3사는 다양한 전략으로 신규 가입자 유치 경쟁에 나섰다. 

SKT는 제휴카드인 ‘현대카드 M3 T라이트2’로 갤럭시Z 폴드6·플립6를 할부 구매할 경우,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이용 시 2년간 최대 72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T 안심보상'으로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할 경우, 갤럭시Z 폴드4(512GB) 기준 최대 80만원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고객이 제휴카드 할인과 중고폰 보상을 연계할 경우 최대 152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또 OK 캐시백·신용카드 포인트를 'T 모아쿠폰'으로 바꿔 SKT 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갤럭시Z 폴드6·플립6를 개통하면 쿠폰 발급 수수료 부담 없이 최대 200만원까지 단말기 할부금 할인 적용 가능하다.

SKT는 갤럭시Z 폴드6·플립6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화제작들의 배경인 프랑스 파리, 스페인 마드리드 등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1, 2차 각 60명씩 총 120명에게 추첨 후 제공한다.

KT는 사전예약 기간 갤럭시Z 폴드6 512기가바이트(GB) 모델을 1테라바이트(TB) 용량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갤럭시 Z폴드6와 Z플립6를 구매할 경우, 멤버십 포인트로 최대 5만원의 단말기 할인과 삼성·BC카드 고객 대상 5% 캐시백을 받는다.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폰 시세에 최대 30만원을 추가로 보상받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웹툰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웹툰 '화산귀환' 에디션을 갤럭시Z 플립6와 결합해 내놓았다. 두 모델을 동시 구매·개통할 경우,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만 14세 미만의 자녀 명의로 개통하면 배터리 교체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실적 향상을 위해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덜고 도움이 되는 혜택을 드려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개발과 프로모션을 병행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