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세 번째 미디어월 스튜디오 '스페이스H' 개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9 16:24:13
  • -
  • +
  • 인쇄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미디어월 스튜디오를 확대 운영하며 친환경 방송 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미디어월 스튜디오는 초대형 스크린에 상품과 어울리는 다양한 영상을 띄우는 방식이다. 

 

▲ 미디어월 스튜디오 [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미디어월 스튜디오는 별도의 무대 연출과 세트 제작·설치·해체 등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기존 방식보다 폐기물 발생량이 60% 이상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앞서 2016년과 2020년 미디어월 스튜디오를 연 현대홈쇼핑은 이날 서울 강동구 사옥 1층에 세 번째 미디어월 스튜디오 ‘스페이스H’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체 스튜디오 6개 중 절반인 3개를 미디어월 스튜디오로 운영해 업계 최다 기록을 세웠다.

스페이스H는 총 331㎡ 규모로, 벽면에 가로 24m, 세로 4m 크기의 초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됐다. 이곳에 가상현실 매장을 구현해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스페이스H에서 진행하는 모든 방송에 전력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을 사용해 전기 사용량과 탄소 배출도 감축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디지털 방송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니클로, ‘카우스 윈터(KAWS WINTER)’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오는 12월 5일 카우스(KAWS)와 협업한 특별한 니트웨어 컬렉션 ‘카우스 윈터(KAWS WINTER)’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본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에는 카우스의 대표 캐릭터인 ‘컴패니언(COMPANION)’과 그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XX’가 디자인되어 아트와 패션의 조화를 보여주며, 다채로운 색감과 따뜻한 소재

2

오뚜기, 점자의 날 기념식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점자 발전과 활용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9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점자의 날 기념식은 한글 점자의 창제와 보급 의의를 기리고,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권 향상과 점자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기

3

현대차·기아, 셔클 첫 해외 시범사업 성료....글로벌 가능성 확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기아의 수요응답교통(Demand Responsive Transport, DRT) ‘셔클(SHUCLE)’이 해외에서의 시범사업에 성공하며 글로벌 확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현대차·기아는 헝가리 괴될뢰(Gödöllő)시에서 진행된 셔클의 ‘헝가리 수요응답교통 서비스 시범사업’을 지난달 31일 성공적으로 종료했으며, 이 과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