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특수 누린 식품업계, 스포츠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이어나가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8 16:39:51
  • -
  • +
  • 인쇄
골프단 창단한 bhc치킨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고객 소통 주력

식품·외식업계에서 스포츠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팬심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사진 = bhc치킨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 4월 골프단을 공식 창단했다.

특히 2020년 10월 KLPGA 정회원으로 등극한 신예 오채유 프로를 첫 번째 후원 선수로 영입, 2년 동안 오채유 프로에게 전반적인 지원을 펼칠 것을 공표했다.

bhc치킨은 골프단 창단 및 선수 발탁 등 골프 유망주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국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주요 메인 타깃인 2030세대와의 스킨십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연령대, 성별, 취향 등이 뚜렷한 소비층에 브랜드를 직접 노출할 수 있다는 이점과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식품·외식업계에서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것은 물론,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에 힘을 쏟으며 작금의 브랜드 가치를 견고히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최근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매일유업은 올 시즌 동안 SSG랜더스 1군과 퓨처스 선수단에 성인영양식인 셀렉스 제품을 후원한다.

품목은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셀렉스 프로틴바 등으로 경기 도중 선수들이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3월 울산현대축구단 후원을 2022년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2014년부터 울산현대축구단을 후원했으며 향후 2년간 연간 7만 병씩, 총 14만병의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를 구단에 지원할 계획이다.

풀무원샘물은 선수들 수분 섭취를 위해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면서 향후에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충분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가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지난 9월부터 세계 최초로 AI와 로봇 기술을 결합한 ‘카지노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을 도입해 2개월의 안정화 과정을 거쳐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시스템은 슬롯머신과 게임 테이블에서 수거된 현금을 로봇이 자동 회수해 이송·계수·검사·포장까지 수행하는 첨단 설비다. 이를 통해

2

한국마사회, 자체 개발 DNA 검사기술로 말산업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도핑검사소는 전라남도교육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5년 대한수의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한국말수의사회 심포지엄(Symposium 16)에서 경주마 친자감정 검사법 최적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경주마 혈통 관리의 과학적 신뢰도 제고와 해외 상용기술 의존 탈피, 그리고 국내

3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훈훈한 결혼식 지원… 10년째 ‘제주와의 상생 약속’ 이어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과 다문화 부부를 위해 결혼식 지원 사업에 나서며 ‘제주와의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제주신라호텔은 최근 서귀포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사랑의 결혼식’에 참여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두 쌍에게 숙박과 식사, 축하 케이크 등을 지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