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장남 신유열, 일본 롯데홀딩스 사내이사 선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6:52: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의 장남이자 외아들인 신유열 전무가 26일 열린 일본 롯데홀딩스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돼 한일 롯데그룹 경영 승계에 속도를 내게 됐다.

 

업계와 메가경제 취재에 따르면 일본 롯데홀딩스는 이날 신 전무의 사내 이사 선임안을 통과시켰다.

 

▲ 신유열 전무. [사진=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의 형인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은 이번 주총에 제안한 자신의 이사 복귀와 신동빈 이사 해임 안건, 신유열 전무 이사 선임 반대 안건이 모두 부결돼 지난 2016년부터 열 차례에 걸친 경영 복귀에 실패하며 또 고배를 들었다.

 

신 전무가 일본 롯데의 지주회사인 롯데홀딩스 사내이사에 오르며 한일 롯데 지주회사 양쪽에 입지를 다지게 됐다. 

 

신 전무는 2020년 부장으로 일본 롯데에 입사한 후 최근 들어 경영 승계와 관련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는 2022년 롯데스트레티직인베스트먼트(LSI) 공동대표에 선임된 후 지난해 롯데파이낸셜 대표를 맡았다. 

 

한국 롯데에서는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과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전략실장을 겸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롯데 계열사 중 처음으로 롯데바이오로직스 사내이사에 선임됐다. 

 

그는 이달 초 롯데지주 지분 0.01%(주식 7천여주)를 확보해 주주 명단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렐 브랜드, ‘코렐 추석 맞이 세일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8일까지 ‘코렐 추석 맞이 세일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렐의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연휴와 가을철 이사, 결혼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더 많은 고

2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스프링에어’,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침대 프레임 3종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스프링에어’가 고품격 라이프 수면 환경을 위한 이탈리아 감성의 침대 프레임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이탈리아의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피렌체, 토리노, 제노바 3종으로 각각의 도시가 지닌 미학과 품격을 침대 디자인에 담아냈다.피렌체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우아함을

3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싸이칸63골프그룹 맞손... 회원사 혜택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와 싸이칸63골프그룹이 회원사 복리후생 증진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는 지난 11일 일본 후쿠오카 지역에 골프장을 운영 중인 싸이칸63골프그룹과 ‘회원사 해외 교류 및 복리후생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속 22개 지역 상공회의소 회원사에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