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은 조현준 회장이 지난 28일 한국경영학회가 수여하는 '제38회 2023년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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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대한민국 경영자대상 시상식에서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 |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은 1987년부터 국내 최대 경영관련 학술 단체인 한국경영학회가 시상해 온 최고 권위의 상으로, 진취적인 기업가 정신과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경제 성장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기업인에게 수여한다.
경영학자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경영자대상 선정 위원회는 만장일치로 올해 수상자에 조현준 회장을 선정했다.
조 회장은 글로벌 생산네트워크를 구축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 세계 1위 제품을 기반으로 효성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수소 산업 기반 구축, 첨단 신소재 개발, 친환경 사업 확대 등을 통해 효성의 미래성장 가치 향상을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효성은 전했다.
한국경영학회는 조 회장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몰입경영'으로 기업 경영의 본원적 목적을 산업계에 다시 환기하고, 기업의 ESG 경영을 선도하는 등 최고 수준의 경영자로서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에 공헌했다고 판단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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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창업주인 만우 조홍제 회장과 부친 조석래 명예회장이 어려서부터 세 가지 중요한 경영의 원칙을 심어줬다"며 고객과의 신뢰 확보, 항상 세계 1등을 목표로 부단히 노력하는 것, 자체 기술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의 목소리(VOC)를 경청하고, 세계일등제품을 많이 만들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지게 됐다"며 "자체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해 기술 초격차를 확보하고 미래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싱귤래러티(Singularity)의 시대에서 고객을 다면적·다차원적으로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한발 더 빠르게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면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의 행복까지 추구하는 고객몰입경영을 반드시 실천해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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