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반나절 호캉스’ 전년比 2배 증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0 17:35:13
  • -
  • +
  • 인쇄
‘레이트 체크아웃’ 이용객도 2.4배 늘어

여기어때는 지난달 반나절 호캉스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2배 급등했다고 10일 밝혔다.

반나절 호캉스는 숙박 없이 호텔 룸을 이용하는 상품이다. 호텔에 따라 룸을 최대 11시간까지 이용하고, 호텔 수영장이나 브런치 등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최근 호텔이 단순 숙박 시설에서 여가‧힐링 공간으로 변모하며 등장한 기획형 상품이다.
 

▲ [여기어떄 제공]

 

이 상품은 유명 호텔 수영장이나 다이닝, 피트니스 센터 등을 당일치기로 이용하고 휴식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반나절 호캉스를 예약받는 호텔은 전년 같은 시기에 비해 34% 증가했다. 또한 정해진 시간보다 늦게 퇴실하는 ‘레이트 체크아웃’ 호텔 예약 건수가 2.4배 늘고 상품 수도 35% 확대됐다.

여기어때는 늘어난 호텔‧리조트 이용객을 위해 ‘특급호텔 공동 구매’와 ‘랜덤 여행 럭키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변화한 트렌드 속에서 호텔‧리조트는 숙박을 넘어 놀이와 여가를 위한 공간으로 변모했다”며 “특별한 효용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 상품과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 기술개발 및 공급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자율주행 기술의 선두주자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Autonomous A2Z, 이하 에이투지)'와 함께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15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에이투지와 12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자율주행차 미래형 타이어 기술개발 및 공급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율주행

2

SRT 추석 승차권,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서비스 UP↑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이어진 2025년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알은 추석 명절 예매 기간 동안 IT운영상황실을 중심으로 인력과 자원을 집중 배치해 24시간 대응체계를 가동했다.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후 처음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명절

3

다이소몰,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9월 15일 09시부터 21일 18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시리즈 신상품’을 선보인다. 패션용품, 인형 옷입히기 등으로 구성한 '헬로어텀(Hello Autumn) 시리즈'와 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