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매출액 2049억 원, 영업이익 155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각각 59.2%, 34.9%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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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여기어때 |
여기어때에 따르면, 호텔과 리조트, 풀빌라 등 펜션 부문이 지난해 호실적을 견인했다.
회사 측은 "'호캉스(hotel+vacance)' 트렌드가 보편화하며 관련 숙박 소비가 많이 늘었다"며 "특히 호캉스의 고급화 행렬에 1박에 30만 원 이상인 5성급 수준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거래액이 137.3% 급성장했다"고 분석했다.
또 "숙소 예약과 연계한 액티비티, 맛집 등과 항공권과 렌터카를 포함한 교통 상품의 교차 판매가 발생해 플랫폼 전체 카테고리의 역동성이 제고됐다"며 "숙박 외 상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57.4%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온라인투어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여기어때는 올해 상반기 중 해외여행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출시한 공간대여 사업을 기존 여행에서 여가 영역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올해도 고객이 가장 필요한 여행, 여가 서비스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목표로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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