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연간 매출 2000억 돌파…전년比 60% 성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3 09:24:51
  • -
  • +
  • 인쇄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매출액 2049억 원, 영업이익 155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각각 59.2%, 34.9%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 자료=여기어때

여기어때에 따르면, 호텔과 리조트, 풀빌라 등 펜션 부문이 지난해 호실적을 견인했다. 

 

회사 측은 "'호캉스(hotel+vacance)' 트렌드가 보편화하며 관련 숙박 소비가 많이 늘었다"며 "특히 호캉스의 고급화 행렬에 1박에 30만 원 이상인 5성급 수준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거래액이 137.3% 급성장했다"고 분석했다.


또 "숙소 예약과 연계한 액티비티, 맛집 등과 항공권과 렌터카를 포함한 교통 상품의 교차 판매가 발생해 플랫폼 전체 카테고리의 역동성이 제고됐다"며 "숙박 외 상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57.4%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온라인투어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여기어때는 올해 상반기 중 해외여행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출시한 공간대여 사업을 기존 여행에서 여가 영역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올해도 고객이 가장 필요한 여행, 여가 서비스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목표로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