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연간 매출 2000억 돌파…전년比 60% 성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3 09:24:51
  • -
  • +
  • 인쇄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매출액 2049억 원, 영업이익 155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각각 59.2%, 34.9%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 자료=여기어때

여기어때에 따르면, 호텔과 리조트, 풀빌라 등 펜션 부문이 지난해 호실적을 견인했다. 

 

회사 측은 "'호캉스(hotel+vacance)' 트렌드가 보편화하며 관련 숙박 소비가 많이 늘었다"며 "특히 호캉스의 고급화 행렬에 1박에 30만 원 이상인 5성급 수준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거래액이 137.3% 급성장했다"고 분석했다.


또 "숙소 예약과 연계한 액티비티, 맛집 등과 항공권과 렌터카를 포함한 교통 상품의 교차 판매가 발생해 플랫폼 전체 카테고리의 역동성이 제고됐다"며 "숙박 외 상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57.4%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온라인투어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여기어때는 올해 상반기 중 해외여행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출시한 공간대여 사업을 기존 여행에서 여가 영역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올해도 고객이 가장 필요한 여행, 여가 서비스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목표로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라이프, 위생등급제 최고등급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 장례식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위생등급 지정 심사에서 전국 7개 전 지점 모두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는 제도로, 3개 분야 64개 항목에 대한 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매우우수·우수·좋음’ 3단계 등급을

2

소노스퀘어, 롯데하이마트 협업 매장 '소노시즌 경기 광주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스퀘어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가전과 가구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6번째 롯데하이마트 협업 매장 ‘소노시즌 경기 광주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소노시즌 경기 광주점’은 최근 리뉴얼 확대해 다시 문을 연 롯데하이마트 경기광주점에 자리잡았다. 소노시즌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국내 최초, 완

3

대원제약 ‘알부민 킹’, 홈쇼핑 5회 연속 완판…누적 40만병 판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고함량 알부민 제품 ‘알부민 킹(Albumin King)’이 홈쇼핑 방송 5회 연속 완판을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40만 병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알부민 킹’은 단백질의 일종인 알부민을 병당 32,175mg까지 함유한 고함량 제품이다. 알부민은 혈관 내 삼투압을 조절해 체액 균형을 유지하고, 영양소·호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