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열어…가상 사옥 구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20 17:44:09
  • -
  • +
  • 인쇄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에 활용

스마일게이트가 채용 경쟁력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운영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26일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오픈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전경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 채용관에는 ▲법인소개존 ▲홍보영상존 ▲IP 전시존 ▲회의실·강당 등이 마련돼 있다. 구직자들은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채용행사 진행 시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양방향 소통이 용이해 여러 구직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개관 이후 지난달 30일과 지난 7일 2차례에 걸쳐 예비 개발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2022 윈터데브캠프’ 메타버스 설명회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채용 프로세스에 있어 메타버스 채용관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 인재 발굴 프로그램별로 맞춤 공간을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몰입도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인재 영입 담당자는 “메타버스 채용관을 운영함으로써 구직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게 됐다”며 “이는 중장기적으로 우수 인재 영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