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 공개...CBT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7 11:22:17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영상, 음성, 채팅을 사용해 온라인상에서 모임을 갖고 소통하는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의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피풀은 놀이를 의미하는 '플레이(Play)'와 사람이 모이는 양상을 뜻하는 '풀(Pool)'의 합성어다. 

 

▲ 피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제공]


화상 회의 등 비즈니스 미팅에 중점을 둔 기존 유사 플랫폼과 달리 피플은 재미 요소에 힘을 실어 취미나 일상, 여가 등 다양한 사적 모임에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여러 종류의 증강현실 필터를 적용해 자신의 모습을 꾸미거나 '모코코'나 '세아' 등 스마일게이트의 IP을 활용한 아바타도 등장하도록 마련됐다.

화면과 자료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보면서 소통이 가능하다.

또 누구나 무료로 시간 제한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CBT는 PC웹 버전으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CBT 기간을 거쳐 모바일 앱을 출시한 뒤 내년 초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새로운 시도로 전 세계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발전하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